뉴스 >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첫 오리지널 클래스 '매구'가 찾아온다

/ 1
검은사막 모바일 칼페온 연회에 등장한 김창욱 검은사막 모바일 총괄실장(좌)과 김주형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PD(우)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검은사막 모바일 칼페온 연회에 등장한 김창욱 검은사막 모바일 총괄실장(좌)과 김주형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PD(우) (사진: 게임메카 촬영)

오는 13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검은사막 IP 최초의 쌍둥이 클래스이자 여우의 힘을 사용하는 '매구'가 찾아온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10일, 2022 칼페온 연회를 통해 신규 클래스 매구를 포함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칼페온 연회는 검은사막 모바일 유저를 위한 유저 참여 행사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신규 업데이트 내용을 전하는 소통의 장이기도 하다. 펄어비스 사옥 홈 원에서 진행한 이번 칼페온 연회에서는 김창욱 검은사막 모바일 총괄실장과 김주형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PD가 등장해 업데이트가 예정된 신규 콘텐츠를 소개했다.

가장 먼저 소개된 매구는 검은사막 IP 최초의 쌍둥이 클래스이자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 오리지널 클래스다. 함께 공개된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우사의 언니라는 설정으로, 지난 9월 검은사막 업데이트 노트에서 공개된 조선풍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와 관계된 캐릭터다. 업데이트 발표와 함께 공개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에서도 쌍둥이임을 강조하듯 김주형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PD와 주재상 검은사막 게임디자인실장이 번갈아가며 클래스를 소개했다.

▲ 검은사막 IP 최초의 쌍둥이 클래스 매구·우사 (영상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

매구 스킬 시연 장면 (사진: 검은사막 모바일 2022 칼페온연회 영상 갈무리)
▲ 매구 스킬 시연 장면 (사진: 검은사막 모바일 2022 칼페온연회 영상 갈무리)

매구 전투 시연 장면 (사진: 검은사막 모바일 2022 칼페온연회 영상 갈무리)
▲ 매구 전투 시연 장면 (사진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2022 칼페온연회 영상 갈무리)

여우의 힘을 이용하는 매구는 여우의 혼이 깃든 부적 '호령부'를 주무기로, '비녀칼'을 보조무기로 사용한다. 스킬은 빠른 이동과 힛앤런 전략을 중점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스킬명 또한 캐릭터의 배경에 맞춰 한국적이고 친숙한 단어를 택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첫 오리지널 클래스 매구는 오는 13일 전 세계 동시 업데이트된다. 아울러 가지고 있는 무기를 모든 클래스가 사용할 수 있는 공용무기 시스템을 함께 도입해, 다양한 클래스를 플레이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게끔 했다.

이어 검은사막 모바일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대사막에 신규 난이도 '사하자드'가 업데이트 된다고 밝혔다. 사하자드 난이도에서는 진귀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떠돌이 상인을 만나거나 모험 중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등, 난이도 확장 외에도 새로운 콘텐츠로 하여금 유저에게 새로운 게임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을 더욱 원활히 만들어 줄 환상마 '디네'도 추가된다. 디네는 땅의 기운을 지니고 있어 모래에 발이 빠지는 사막에서도 빠른 속도의 질주가 가능하며, 사막 내 공간 도약이 가능해 검은돌 신전으로의 이동이 원활해질 예정이다.

대사막 신규 난이도 사하자드 추가 (사진:
▲ 대사막 신규 난이도 사하자드 추가 (사진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2022 칼페온연회 영상 갈무리)

대사막 전용 신규 환상마 디네 (사진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2022 칼페온연회 영상 갈무리)
▲ 대사막 전용 신규 환상마 디네 (사진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2022 칼페온연회 영상 갈무리)

사하자드 난이도에서 만날 수 있는 신규 필드 우두머리도 추가된다. 신규 필드 우두머리 아포크로스는 사막과 어울리지 않는 고래 모양의 생김새로, 출신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존재하는 신비스러운 존재다. 큰 몸집으로 적을 짓뭉개거나 지상을 향해 태양 광선을 쏘고, 공중에서 꼬리와 몸체로 내리치는 패턴을 보여주어 상황에 맞는 적절한 대처가 필요하다.

여기에 대사막 확장과 함께 공개된 신규 필드 PvP지역 대사막 무법지대를 추가한다. 대사막 무법지대는 신규 난이도 사하자드 뿐만 아니라 기존 난이도 이무르, 토르메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대사막 사하자드 난이도 및 환상마 디네 업데이트는 오는 13일, 신규 우두머리 아포크로스는 오는 20일 공개된다.

마지막으로는 전략성을 강화한 신규 가문 콘텐츠 '여명의 기수'가 소개됐다. 여명의 기수는 가문 내 부캐릭터를 팀으로 구성하는 턴제 방식의 게임으로, 전장의 요소를 적극 활용하며 적 세력을 진압해나가면 된다. 여명의 기수는 대륙 곳곳에 혼란을 일으키는 세력을 제압하는 과정의 스토리로, 제한된 턴과 회수에 맞춰 팀을 모으고, 전투를 진행하면 된다. 팀을 모으는 동안 이동하게 되는 맵 곳곳에는 버프가 배치돼 있어 적을 한결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신규 가문 전용 콘텐츠 여명의 기수 (사진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2022 칼페온연회 영상 갈무리)
▲ 신규 가문 전용 콘텐츠 여명의 기수 (사진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2022 칼페온연회 영상 갈무리)

근거리, 중거리, 장거리 등 거리에 따라 상성이 부여된다 (사진출처:
▲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 등 거리에 따라 상성이 부여된다 (사진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2022 칼페온연회 영상 갈무리)

여명의 기수는 캐릭터의 클래스 별 공격 거리에 따라 상성 관계가 존재해 팀 구성에 전략을 요한다. 전투 중 캐릭터의 머리 위에는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 등 사정거리에 따른 마크로 상성에 맞게 대처하기 쉽게끔 해 전략적 판단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등장하는 맵의 환경을 확인함과 동시에 적에 대한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여명의 기수는 업데이트는 2023년 2월 중 업데이트 예정이다.

외에도 룬 돌파 업데이트, 포춘쿠키와 비슷한 콘텐츠인 시라레의 점술판, 영지 9단계 업데이트 및 신화 영지민 추가, 채집 자원 간소화 업데이트 등을 예고하고, 깜짝 신규 서버 오픈을 알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를 이어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주요 업데이트 콘텐츠 및 일정 (사진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2022 칼페온연회 영상 갈무리)
▲ 주요 업데이트 콘텐츠 및 일정 (사진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2022 칼페온연회 영상 갈무리)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과 별개로, 검은사막 온라인은 오는 11일(국내시간) 칼페온 연회 in LA를 통해 또다른 쌍둥이 클래스 '우사'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하고,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를 전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