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올해 대회 총 4번,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e스포츠 시동 건다

/ 1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정규리그 개요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지난 8일 카트라이더 리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생방송을 통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올해 e스포츠 계획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올해 대회는 프리시즌 2회, 9월에 개막하는 정규 리그 1회, 12월 글로벌 페스티벌로 이어진다.

우선 프리시즌은 4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상금은 각각 1억 원이다. 정규 리그에 앞서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주 3회(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경기한다.

대회 진행 안정성을 위해 4월에 개막하는 첫 프리시즌은 PC로 진행하며, 선수 선호도에 따라 키보드 혹은 패드로 참여할 수 있다. 추후에는 모바일로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올해 국내 e스포츠 계획 발표 방송 (영상출처: 카트라이더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

이어서 9월 2일 정규리그가 개막한다. 정규리그는 총 상금 2억 원 규모로 진행하며, 8강으로 진행되는 팀전과 32강으로 진행되는 개인전이 펼쳐진다. 기존 카트라이더 리그 팀 지원 프로젝트와 유사한 수준의 혜택을 KDL에 참가하는 프로팀에 제공하며, 각 팀이 장기적인 수익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넥슨 e스포츠팀 김세환 팀장은 "KDL에서는 장기적으로 팀전에 참가하는 8팀을 모두 프로팀으로 구성하고자 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KDL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충분한 보상과 연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앞서 이야기한 프로 대회와 함께 인플루언서, 아마추어 대회도 열어 누구나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e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12월에는 글로벌 대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월드 페스티벌이 열린다. 세계 각지의 선수들과 유저가 한 자리에 모여 국적과 플랫폼을 뛰어넘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즐기는 이벤트 매치가 진행된다. 각 지역 대표 선수는 지역 대회를 통해 선발하거나 초청할 예정이며, 한국 대표 선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 성적을 기반으로 선발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2023년 1월 12일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레이싱
제작사
넥슨
게임소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카트라이더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 레이싱 게임이다. PC, 콘솔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며, 여러 기기 유저가 한데 모여 게임을 즐기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캐주얼한 게임성은 지키되,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