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아기토끼와 산양 할아버지, 넷마블문화재단 그림책 출간

/ 1
▲ 어깨동무문고 그림책 '사실은 말이야' 표지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은 10일, 어깨동무문고 12번째 그림책 사실은 말이야를 출간했다.

어깨동무문고는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장애인부터 사회적 약자까지 모두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발간하는 그림책 시리즈다.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교육 및 복지기관에 기부해왔다.

신간 사실은 말이야는 아기 토끼와 산양 할아버지의 대화를 통해 다른 세대를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작품으로, 작가 특유의 상상력으로 노인과 나이듦을 재치있게 풀어냈다. 사실은 말이야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그림책을 집필한 최지예 작가는 "손자에게 따뜻한 지혜로운 부모님과 사랑스러운 자녀를 생각하며 할아버지와 아이의 이야기를 담아냈다"며, "서로 이해하고 격려하는 따뜻한 세상이 되기를 늘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동화책 출간을 비롯해 신진작가 발굴, 컨퍼런스 및 전시회 개최, 인권교육 진행 등을 통해 많은 사람과 고민을 공유하고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2019년 출간한 빨간사자 아저씨는 2020 상하이 국제아동도서전 출품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그림책은 항상 머리에 손을 올리고 있는 빨간사자 아저씨의 비밀을 알아내는 과정을 통해 신체적 장애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과정을 그렸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문화재단 어깨동무문고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