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스마게 퓨처랩, SGM 인디게임 부문 16기 모집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42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인디게임 부문 16기 모집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인디게임 부문 16기 모집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17일,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인디게임 부문 16기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SGM 인디게임 부문은 창업 역량을 갖춘 인디게임 창작자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인디 개발사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 경험이 있는 개발자 혹은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SGM 인디게임 부문 16기는 1차 서류 심사 및 2차 인터뷰를 거쳐 선발된다. 선발된 팀은 오리엔테이션, 오픈베타데이 피어러닝 프로젝트 등을 거쳐 올해 버닝비버에 참석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료식은 오는 12월 13일로 예정됐다.

특히 이번 기수부터는 참가자들이 2~3개 팀이 만든 게임을 함께 체험하며 리뷰와 피드백을 주고 받는 ‘피어러닝 프로젝트’를 만나볼 수 있다. 참가자들은 피어러닝 프로젝트를 통해 함께 게임을 개발하는 동료들의 시선에서 개발중인 게임을 분석하고 고도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한편, 퓨처랩은 SGM 인디게임 부문 16기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팀당 최대 4인까지 받을 수 있는 인당 200만원 상당의 창작 지원금과 개발에 몰두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오픈 베타데이 기간 동안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에 참여해 부스를 차릴 수 있는 특전도 마련했다.  

퓨처랩 황주훈 팀장은 “2010년에 첫 선을 보인 SGM은 청년 창작자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완성하고, 창업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의 대표적인 창작 프로그램”이라며, “프로젝트를 완성할 때까지 네트워킹, 유저 피드백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새롭게 동료와 함께하는 피어러닝 프로젝트도 신설되었으니 인디게임 창작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