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1편 주인공이 돌아온다

/ 1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져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라이즈 이즈 스트레인지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져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라이즈 이즈 스트레인지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가 1편 주인공을 앞세운 최신작으로 돌아온다.

국내 시간 기준 10일 새벽, Xbox 쇼케이스에서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시리즈 최신작이 공개되었다. 명칭은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져(Life is strange: Double Exposure, 이하 더블 익스포져)로, 전작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트루 컬러(Life Is Strange: True Colors)를 개발했던 덱 나인 게임즈(Deck Nine Games)가 제작을 맡았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는 2015년 돈노드 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내러티브 중심 어드벤처게임이다. 초능력을 활용한 독특한 서사 전개로 호평을 받았으며, 인기에 힘입어 후속작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2가 제작된 바 있다. 이후 개발사가 돈노드 엔터테인먼트에서 덱 나인 게임즈로 이전되어 프리퀄 작품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비포 더 스톰(Life Is Strange: Before The Storm), 라이즈 이즈 스트레인지: 트루 컬러가 발매됐다.

더블 익스포져에서는 1편에 등장했던 맥스 콜필드가 다시 주인공으로 복귀한다. 1편 이후 대학 강사를 하고 있던 맥스는 어느 날 친구 사피의 죽음을 목격하게 되고, 이를 계기로 능력을 각성해 죽음의 비밀을 파헤친다는 것이 주요 흐름이다.

1편의 핵심이었던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은 평행 세계를 넘나드는 능력으로 교체된다. 사피가 죽은 세계와 살아있는 세계를 넘나들 수 있으며, 물건을 다른 세계로 이동시키거나 특정 인물의 행적을 다른 세계에서 감시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1편에서 시간 회귀 능력이 서사에 중요한 소재로 작용했던 만큼, 이번 작품에서도 새로운 초능력을 활용해 어떤 내러티브를 보여줄 지 많은 관심이 모이는 추세다.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져 트레일러 (영상출처: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져 스크린샷 (사진출처: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져 스크린샷 (사진출처: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져는 오는 10월 29일 PS5, Xbox 시리즈 X/S, PC로 출시되며,한국어 지원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게임소개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져는 2015년 돈노드 엔터테인먼트에서 만든 내러티브 중심 어드벤처게임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신작이다. 1편의 핵심이었던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은 이번 작품에서 평행 세계를 넘...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