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호연 고기환 "도율 등 숏다리 캐릭터 체형 조정한다"

/ 2
▲ 호연 캐릭터 '도율' 일러스트(좌)와 게임 속 모습(우) (사진출처: 호연 공식 홈페이지/게임메카 촬영)

호연 개발을 총괄한 엔씨소프트 고기환 디렉터가 개발자 편지를 통해 출시 후 어색하다는 평가를 받은 도율 등 종족 특성상 다리가 짧은 캐릭터들의 외형을 다듬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 밝혔다.

고기환 디렉터는 지난 8일 호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과 11월에 적용할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밝혔다. 이 중 하나가 캐릭터 외형을 수정하는 것이다. 고기환 디렉터는 "지난 1차 체형/비율 개선 외 캐릭터 외형 폴리싱은 약속드린대로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언급했다. 이 중 그가 대표적으로 언급한 것이 도율 등 '숏다리 캐릭터 체형 조정'이다.

클래스 및 캐릭터 밸런스 조정도 이어진다. 의도한 방향과 달리 활용도가 낮은 영웅 및 속성을 조정 중이며, 특정 캐릭터를 하향하는 것이 아니라 상향평준화가 이뤄지도록 준비한다. 아울러 캐릭터 특성 강화로 기획한 신수패 역시 시너지가 나는 방향으로 개편한다. 

이 외에도 여러 내용이 공개됐다 .우선 10월 중에는 수월평원 전반부 콘텐츠 난이도 조절, 파티 네임드 및 보스 던전 권장 전투력 약화, 자룡 시리즈 및 장신구 획득 난이도 조절을 통해 더 많은 유저가 수월평원 전반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근접 영웅이 상대하기 어렵다고 평가된 휘모라 싱글 네임드 패턴을 완화한다.

10월 말에는 수월평원 후반부에 등장하는 싱글 네임드/보스던전의 보스 난이도를 두 단계로 나누고, 그에 맞는 보상을 순치적으로 획득하도록 구성한다. 아울러 장비/장신구는 문양 3옵션 확정에 더해 확률이 아니라 필요한 아이템을 선택해서 제작하는 방식으로 개편한다. 아울러 장비 공유 슬롯을 4개에서 9개로 늘려 편의를 개선하고 유연한 덱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타임어택 위주로 돌아가는 싱글/파티 네임드에 시간대결 외에 다양한 공략 요소를 중심으로 한 별도 모드를 추가하며, 조합 연구를 위한 허수아비 NPC 배치 등을 병행한다. 아울러 파티 네임드/보스 던전 월드 매칭 시스템과 1 대 1 비무대전도 10월~11월 중으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마지막으로 오는 11월에는 신규 지역을 선보이며 연합 레이드(필드)와 연합 간 경쟁 콘텐츠를 선보인다. 필드 PvP보다는 전술 전투를 활용한 형태로 계획 중이다.

고기환 디렉터는 "출시한 지도 반백일(50일)에 가까운데, 아직까지 제대로 된 소통 한 번 없이 업데이트도 유기하고 방치하는 것 아니냐는 원성과 오해가 쌓이는 상황에서 먼저 말씀드리고자 했다. 여러 루트를 통해 주시는 수많은 피드백을 바쁘게 검토/실행하는 과정"이라며 "저를 비롯해 호연 캠프 일동은 유저분들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속도와 부족함이 있을지언정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에 귀기울이며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 앞으로도 더 많은 쓴소리와 피드백을 가감 없이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호연 2024년 미정
플랫폼
온라인, 모바일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프로젝트 BSS는 엔씨가 블레이드앤소울 세계관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수집형 RPG다. 각기 다른 전투 스타일을 지닌 영웅 60여 명 중 5명을 선택해 팀을 구성할 수 있다. 전투력 위주가 아니라 환경과 상황에 맞...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