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부산 게임과몰입 원거리 상담, 동구 추가해 3곳에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7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부산 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 전경 (사진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시는 올해부터 동구 1곳을 추가해 총 3개소에서 게임과몰입에 대한 원거리 지역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

2015년부터 운영 중인 부산 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해운대구 소재)는 지역 내 게임과몰입 예방, 상담, 치료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다. 

센터에서는 게임과몰입 대상자를 선별해 게임 유형과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게임 조절과 일상 회복을 돕는 상담을 제공한다.

자녀에 대한 이해와 효과적인 지도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보호자 교육도 운영한다. 공존질환 치료가 필요할 경우 종합심리평가를 통해 치료협력기관으로 연계해 1인당 최대 100만 원(치료비의 70% 한도)까지 지원한다. 

시민 편의를 위해 대면 및 비대면(화상) 상담과 야간상담을 운영하며, 센터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거주자를 위해 '우리동네 상담실'도 마련했다.

지역 내 우수 민간전문상담기관과 협력해 거주지 중심의 게임과몰입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원거리 지역 상담협력기관을 확대하여 총 2개소(사상구1, 사하구1)로 운영했고, 2025년에는 동구 1곳을 추가해 총 3개소에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센터는 게임문화재단과 협력하여 학교 방문형 집단상담, 창의 게임 문화교실, 음악·체육을 활용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고 있다. 

허정선 센터장은 "게임과몰입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예방부터 상담, 치료까지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는 '우리동네 상담실' 운영 기관과 지원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지역 내 게임 과몰입 문제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