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오징어 게임 등, 로블록스 인기작 소재 게임 개발 쉬워진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2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로블록스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로블록스 공식 홈페이지)

로블록스는 7월 15일(미국 기준) 라이선스 매니저(License Manager)와 라이선스 카탈로그(Licenses catalog)를 포함한 새로운 라이선스 플랫폼을 발표했다. 

라이선스 매니저는 저작권자가 직접 IP 라이선스를 등록 및 생성하고, IP 활용을 제안할 로블록스 콘텐츠를 찾아 크리에이터(로블록스 콘텐츠 제작자)에게 라이선스를 직접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는 IP 사용 범위, 콘텐츠 연령등급, 수익 분배 등 라이선싱 관련 조건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아울러 라이선스 카탈로그에 등록되어 크리에이터들이 신청할 수도 있다.

출시 시점에는 넷플릭스(Netflix)의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와 오징어 게임(Squid Game), 라이언스게이트(Lionsgate)의 트와일라잇(Twilight), 쏘우(Saw), 다이버전트(Divergent), 나우 유 씨 미(Now You See Me), 세가(Sega)의 용과 같이(Like A Dragon, 구 Yakuza)를 선보인다. 이어서 코단샤(Kodansha)의 블루 록(Blue Lock)과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That Time I Got Reincarnated as a Slime)도 추가될 예정이다.

마누엘 브론스타인(Manuel Bronstein) 로블록스 최고제품책임자는 "로블록스는 모든 게임 콘텐츠 수익의 10%가 로블록스 생태계를 통해 발생하고, 이 수익이 로블록스 커뮤니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라며, "이를 위해서 크리에이터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IP의 권리 보유자들과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라이선스 매니저와 라이선스 카탈로그는 IP 소유자가 로블록스에서 대규모의 IP를 더 쉽게 관리하고 라이선스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이라고 전했다.

로블록스는 올해 안에 더 많은 IP 소유자를 추가하고, 향후 몇달 내에 일정 자격을 갖춘 크리에이터 모두가 라이선스 매니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추가적인 라이선스 방식도 모색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로블록스 2006년 9월 1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로블록스 코퍼레이션
게임소개
‘로블록스’는 자신만의 아바타를 가지고 게이머들이 각자 만든 월드를 자유롭게 탐험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샌드박스 게임이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