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빌런 갱생해 히어로로 출격시키기, ‘디스패치’ 23일 출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19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디스패치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 디스패치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전직 슈퍼빌런을 곳곳에 배치해 슈퍼히어로로 만드는 스토리 중심의 전략 어드벤처 신작이 출시일을 발표했다.

애드혹 스튜디오(AdHoc Studio)는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디스패치(Dispatch)를 오는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드혹 스튜디오는 테일즈 프롬 더 보더랜드와 더 울프 어몽 어스를 개발한 ‘텔테일 게임즈’에 속했던 작가 및 감독이 모인 신생 개발사다.

디스패치는 플레이어의 선택이 중요한 전략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투복이 손상돼 일선에 참가할 수 없는 히어로 메카 맨(Mecha Man) ‘로버트 로버슨(Robert Robertson)’의 시점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로버트는 전투복을 수리하는 동안 한때 시대를 풍미한 악당들을 영웅으로 재활하는 역할을 맡아, 이들을 도시 곳곳의 현장에 파견하며 재활을 돕게 된다.


디스패치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 디스패치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이들의 재활을 돕기 위해 플레이어는 각 전직 빌런들의 성격과 결점, 문제를 파악하고 알맞은 곳에 배치해야 한다. 더불어 회사 내 휴게실 담소부터 생사가 걸린 상황까지, 이들과 대화를 나누며 등장하는 선택지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이는 모두 이야기 흐름에 영향을 끼친다. 

게임의 몰입감을 살릴 수 있는 풍부한 성우진도 주목할 만하다. 니드 포 스피드 영화화에서 주인공 토비 마셜 역을 맡은 ‘아론 폴’, 니어 시리즈 카이네 역,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 애비 역을 맡은 ‘로라 베일리’, 아머드 코어 6: 루비콘의 화염에서 에어 역을 맡은 ‘에린 이벳’,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에서 아이작 딕슨 역을 맡은 ‘제프리 라이트’ 등이 참가한다.


디스패치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 디스패치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한편, 애드혹 스튜디오는 한국 기준 23일 출시와 함께 에피소드 1, 2를, 30일에 에피소드 3, 4를 공개한다. 이어 11월 6일 에피소드 5, 6을 선보이고 13일에 7, 8을 공개하며 주 단위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한편, 디스패치는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디스패치는 플레이어의 선택이 중요한 전략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투복이 손상돼 일선에 참가할 수 없는 히어로 메카 맨(Mecha Man) ‘로버트 로버슨(Robert Robertson)’의 시점에서 다양...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