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이슈 이사람

부분유료화와 국가전, 7월 '아키에이지' 승부수 던진다

/ 1

지금 아키에이지는 그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유저가 국가를 세우고 종족 제한 없이 국민을 거느리는 '국가 선포' 시스템이 마침내 모습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더불어 다후타(바다의 여신)의 분노가 담긴 수중 던전, 해저여행을 할 수 있는 잠수정 그리고 뼈의 땅에 새로이 출몰하는 용 레이드 등 굵직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기다리고 있다.

서비스 부분에도 큰 변화가 찾아온다. 7월 3일부터 모든 유저들이 아키에이지에 접속할 수 있게 요금제가 바뀌면서 7월의 아키에이지는 여름 태양만큼 타오르고 있다. 오늘은 앞서 설명한 업데이트들을 계획한 엑스엘게임즈 김경태 PD가 7월 대규모 업데이트 '다후타의 유혹'에 대해 설명해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 엑스엘게임즈 김경태 PD

 

- 7월에 진행될 업데이트 중 가장 큰 변화를 설명해달라

 

가장 큰 변화는 서비스 부분이다. 그 전까지는 무료 접속 이벤트로 진행됐지만, 7월 3일부터는 본격적인 부분 유료화를 시작한다.

 

- 예정되어 있는 여섯 가지 업데이트들이 모두 적용될 시기는 언제쯤인가

 

이 부분은 아직 확정 짓기가 어렵다. 7월 17일 안에 가능하리라 보고 있고, 늦어도 7월 안에 될 것으로 예상한다.

- 이번에 업데이트하는 국가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달라

 

국가는 국가 퀘스트를 수행해야 건국할 수 있는데, 그 퀘스트는 상당히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국가를 가지고 있는 동안 성을 뺏겼다고 해서 당장 국가가 와해되지는 않는다. 국가는 일정 기간 유지가 되다가 해체가 된다.

 

- 국가 선포 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유저들이 만들어낸 국가가 새로운 세력이 될 수 있는데 이 세력이 동서대륙과 이루게 되는 조화 그리고 세력 다툼 중 필드에서 일어나는 전쟁 명분의 제공이다. 공성전은 정확한 목표를 두고 하는 거지만 필드 전쟁이 활성화된다면 새로운 세력들이 생겨날 것이고 그 세력들의 대립 및 충돌을 기대한다.

 

- 국가만의 새로운 건축물이나 NPC가 추가될 예정인가

 

7월 내에는 아직 예정이 없다.

 

- 국가에 속하는 유저는 제3의 세력이 되는 셈인데 거래 중개소 같은 기능은 사용 가능한가

그 부분이 안되면 플레이가 되기 않기 때문에 지금 동서대륙 유저가 함께 사용하는 중립 NPC처럼 이용할 수 있다.

 

▲ 유저가 국가를 건립하고 유저를 국민으로 받을 수 있다

 

- 서버이전 방법은 정해졌는가

 

정책 문제기 때문에 아직 조율 중이다. 개인적으로 아키에이지는 부동산 문제가 많아서 A서버와 B서버가 C라는 새로운 서버로 가는 방법이 나은 것 같다. 7월 3일에 오픈 할 서버 이전 서비스는 유료이다.

 

- 종족 변환 서비스는 언제 제공될 예정인가

 

성별 변경은 가능한데, 메인 퀘스트등의 이유로 종족 변경은 당장 서비스하기엔 어렵다.

 

- 새로운 이동수단인 잠수정에 대해 설명해달라

 

일단 레이더에 걸리지 않는 장점이 있다. 물 위를 다닐 때는 쾌속정보다는 느리지만, 잠수 했을 때는 어느 정도 속도가 나온다. 잠수정의 파츠를 바꿔서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 잠수정이 어뢰를 발사할 수도 있다는데, 그 파괴력은?

 

범선 대포까지의 대미지가 나오면 큰일 나기 때문에(웃음) 조율 중이다.

 

▲ 새로운 해상 탈것 '잠수정'

 

- 이번에 추가되는 용을 잡는 방법에 대해 힌트를 달라

하늘에 날아다니니까 일단 용을 내려오게 해야 한다.(웃음)

 

- 나차쉬가르 던전이 외면받는데 해결책은 없나

 

던전 입장에 필요한 재료의 수를 줄일 예정이다.

 

- 나차쉬가르 던전이나 심연의 섬에 흥미있는 스토리가 있나?

 

스토리 담당 부서가 따로 있기 때문에 가능한 다양한 이야기를 살려서 던전이나 레이드를 추가하는 형태가 되지 않을까 싶다.

 

- '꾸밈옷'에 대해서는 공모전도 진행했고, 제작 요청도 있었는데 어떻게 구현될 예정인가

 

7월에 공개된 것은 전투 스탯이 조금 붙어있는 '꾸밈옷'과 그렇지 않은 수영복 정도인데, 마린룩이나 웨딩드레스 같은 다양한 '꾸밈옷'이나 아이템은 앞으로도 제공 할 것이다. 그리고 많은 분이 아이템 외형과 옵션을 합치는 기능을 원하셔서 나중에는 이러한 부분을 구현할 예정이다.

 

- 수상 저택의 외형은 어떤 것들이 있나?

 

아직은 수상 방갈로의 형태만 제공할 예정이다.

 

▲ 새롭게 선보이는 마린 옷

 

▲ 해안가에 설치 가능한 수상 방갈로가 추가된다

 

- 아키에이지가 해외 진출할 때마다 국내 유저들에게도 즐길거리를 제공한다고 한 적이 있다, 지금 일본에서 클로즈베타 중인데 국내에는 어떠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인가

 

모든 유저에게 선물로 무언가를 드릴 예정이다. 모자 같은 아이템이 될 수 있는데, 아키에이지가 러시아에 진출한다면 러시아를 연상할 수 있는 그런 아이템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 무료화 전환 후, 캐시아이템은 어떤 것들이 추가 될 예정인가

 

부동산 거래를 도와주는 아이템과 꾸밈옷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 새로 추가될 전장이 있는가

올해 연말까지 서버 통합 전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 장인 시스템을 확장한다고 했는데 자세히 설명해달라

 

지금은 장인 등급 기술을 2개 가질 수 있는데 앞으로는 생활 점수나 골드로 몇 개 더 가질 수 있게 할 예정이다.

 

- 마지막으로. 이번 '다후타의 유혹' 업데이트를 유저들이 어떻게 즐겨줬으면 하는가

 

냉정하게 보면 저희가 서비스를 처음하는 회사다 보니까 여러 가지 미흡했던 부분이 많았던 것도 사실인 거 같고, 그 부분에 실망하신 유저분도 많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그런 분들이 다시 돌아오셔서 많은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여름 방학 떠나듯이 오셔서 즐기셨으면 한다.

 

▲ 아키에이지 수영복, 마린룩 업데이트 영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남윤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