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라그2-테트리스-오디션2, 온라인게임 잇따라 서비스 종료

/ 2

▲ '라그나로크2' 한국 서비스 중단을 알리는 공지문

 

11월 한 달 사이에 온라인게임의 국내 서비스 종료 소식이 잇따라 전해져 오고 있다.

 

그라비티는 20일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라그나로크2’의 국내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측의 설명에 따르면 한국 서비스가 중단된 가장 큰 이유는 게임을 유지하기 어려울 정도로 유저 수가 적기 때문이다. 다만 북미, 동남아, 중국 등 해외 서비스는 한국이 중단된 후에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그라비티 측은 “한국 유저들에 대해서는 캐쉬 등을 환불해주는 조치를 생각하고 있으며, 그 외 보상안에 대해서는 추후 논의할 예정이다”라며 “해외 서비스의 성과를 바탕으로 다시 ‘라그나로크2’를 한국에서 열 수 있는 기회가 오길 바라고 있다”라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부터 이어져온 온라인게임의 서비스 종료는 하반기에도 계속 이어져 오고 있다. 우선 한게임의 캐주얼 게임 ‘테트리스 스타’와 ‘위닝 일레븐 온라인’이 오는 12월 중으로 서비스가 종료됨을 알렸다. 이 외에도 한빛소프트의 리듬게임 ‘오디션2’와 IMI의 ‘황제 온라인’, 넷마블의 ‘프리우스 온라인’, 위메이드의 ‘타르타로스 온라인’, 공개서비스 후 약 6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를 발표하게 된 ‘포스: 시공의 수호자’ 등이 있다.

 

즉, 2014년을 앞두고 국내 온라인게임의 서비스 종료 소식이 연달아 발표되고 있다. 특히 ‘라그나로크2’나 한게임의 ‘테트리스’, 한빛소프트의 ‘오디션2’ 등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있는 타이틀이 잇달아 한국 서비스를 포기하고 있다는 점이 짚어볼 부분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그라비티
게임소개
'라그나로크 2'는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식 후속작이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전투 직업과 전문 직업을 함께 육성하여 전투를 하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콘텐츠들을 직접 생산하여 사용하거나 다른 유저들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