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프로야구 매니저,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둔 개발 현장 생중계

/ 4


▲ '프로야구 매니저'가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 엔트리브소프트)


엔트리브소프트는 세가(SEGA)의 원작 게임을 한국 프로야구 실정에 맞게 성공적으로 현지화해 서비스하고 있는 '프로야구 매니저'의 27일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업데이트 실황을 생중계하는 방송을 게임업계 최초로 실시한다고 금일(26일) 밝혔다.

 

1위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매니저'는 지난 22일 비전 발표회를 통해서 공개된 ‘프야매 엔터테인먼트’의 첫 시작으로 27일 오전 6시부터 대규모 업데이트 실황을 인터넷을 통해 중계한다.

 

방송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긴박하게 돌아가는 '프로야구 매니저' 개발팀과 사업팀 등 관련 부서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이용자들의 질문에 답변은 물론, 개발진의 깜짝 미니 인터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방송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대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 마련되었으며, 업데이트 완료와 함께 종료된다. 시청을 원하는 이용자는 홈페이지에 안내된 주소로 이동하면 볼 수 있다.

 

27일 실시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는 UI 및 튜토리얼 개편, 선수계약 시스템 폐지, 스타 카드 출시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어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높다. 또한, '프로야구 매니저' 비전 발표회 전후 홈페이지 접속률이 44% 증가했으며, 신규 이용자 수도 69% 증가했다.

 

홈페이지 게시판에도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의견들이 지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이용자들은 “ 새로운 카드 디자인이 멋있게 나온 것 같아 빨리 만나보고 싶다”, “ 대규모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일일 로그인 보상 개편, 리그 순위 접근성 증대 등 사소한 사항들도 많이 개편해서 유저들의 의견을 많이 반영한 것 같다”, “08년 94년 재평가로 인해 기존에 보유중인 08년도 SK 덱을 다시 꾸려보고 싶다”고 말했다.

 

아울러, 엔트리브소프트는 ‘프야매 엔터테인먼트’의 일환으로 ‘업데이트 읽어주는 남자’, ‘스타 방송 이벤트’, ‘팟 캐스트: 프야매 SHOW’ 등 다양한 인터넷 방송을 진행한다. ‘업데이트 읽어주는 남자’는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업데이트를 일주일 전 미리 소개하는 방송으로 이용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게임운영자(GM) 매표소가 방송을 진행한다. 지난해 큰 반향을 얻었던 ‘스타 방송 이벤트’는 게스트와 함께 '프로야구 매니저'를 플레이하는 방송으로 올해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이용자들을 찾아간다. ‘팟 캐스트: 프야매 SHOW’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프로야구 매니저'만의 이색 토크쇼이다.

 

GM매표소는 “이용자들과 좀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마련했다”며 “게임 안팎에서 다양한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위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매니저'는 2010년 4월 공개 서비스와 동시에 야구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시대를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게임은 이용자 스스로 구단주가 돼 선수들을 영입하고, 전략을 세워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점이 특징이며, 엔트리브소프트 게임포털 ‘게임트리(www.gametree.co.kr)’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엔트리브소프트
게임소개
'프로야구 매니저'는 한국 프로야구를 소재로 삼은 프로야구단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KBO에 등록된 프로야구 선수들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팀을 창단 및 구축, 운영해 나가는 것이 게임의 목적이다. '프로야구 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