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새 둥지 튼 ‘테일즈런너’, 3가지 약속으로 재도약 노린다

/ 1

▲ 좌측부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정상기 사업PM, 김선호 캐주얼게임사업부장, 
라온엔터테인먼트 박정우 '테일즈런너' 총괄 PD, 이정훈 개발 PM

내년에 서비스 10년차를 맞이하는 ‘테일즈런너’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 새 둥지를 틀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장수 게임 ‘테일즈런너’를 위한 3가지 약속을 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4일 판교 사옥에서 ‘테일즈런너’ 미디어 간담회를 열었다. 현장에서는 ‘테일즈런너’의 2015년 상반기 서비스 계획이 발표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선호 캐주얼게임사업부장은 “9년 동안 사랑 받은 ’테일즈런너’를 지난 11월 28일부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게 됐다”며 “’테일즈런너’로 온라인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RPG 위주 라인업을 캐주얼로 확장하겠다. 여기에 유저와의 3가지 약속을 통해 ‘테일즈런너’를 추후 10년, 20년 동안 꾸준히 사랑 받는 게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테일즈런너' 서비스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스는 캐주얼 라인업과 유저풀을 확보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발표한 유저와의 3가지 약속은 ▲지속적인 콘텐츠 제공 ▲유저 소통 강화 ▲ 콜라보레이션이다.

 

먼저 겨울 업데이트 윈터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2015년 신학기와 여름방학까지 지속적으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겨울 업데이트는 광장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해 게임 내에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서바이벌, 로얄럼블 등 신규 맵과 학교 대항전 등이 진행된다. 이후에는 길드 시스템 리뉴얼, 인기 IP를 활용한 콘텐츠가 공개된다.

 

 ‘테일즈런너’ 10주년 기념하는 여름방학 업데이트에는 유저와 교감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펫 시스템과 패션쇼 시스템, 낚시, 몬스터와 경쟁하는 협동 맵 등이 포함된다.



▲ '테일즈런너' 업데이트 일정

 

유명 IP와 콜라보레이션도 병행된다. 현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테일즈런너홈페이지를 통해 남자 아이돌 6그룹 중 홍보모델로 원하는 이를 뽑는 유저 투표가 진행 중이다. 투표로 뽑힌 그룹이 테일즈런너홍보모델로 활동하며, 이들을 직접 만나는 자리도 마련된다. 남자 아이돌을 뽑는 이유는 6:4 비율로 여성이 더 많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방송, 애니메이션, 동화의 IP를 활용한 신규 캐릭터나 새로운 모드 등이 도입된다.

 

마지막으로는 유저 소통을 강화한다. 김선호 캐주얼게임사업부장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테일즈런너를 즐기는 경우를 많이 봤다. 이에 맞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오프라인과 인게임 커뮤니케이션을 병행해 유저와의 접점을 늘리고 친밀감을 형성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유저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되는 글로벌 리그도 강화할 계획이다.



▲ 이 중에 가장 많은 득표 수를 차지한 그룹이 '테일즈런너' 홍보모델로 활동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테일즈런너 2005년 8월 1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레이싱
제작사
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테일즈런너'는 흥부와 놀부, 알라딘 등 다양한 동화 속 세상에서 달리는 레이싱 게임이다. 최대 30인이 함께 달리기를 즐길 수 있으며, 산수, 영어 등 두뇌 개발에 도움을 주는 '달려라! 암산왕', '달려라!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