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트리니티2 테스트와 PS비타 시연회

/ 1

먼저 인사부터 올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제 변명의 여지도 없이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간혹 떡국 안 먹고 나이도 안 먹겠다고 버티는 분들이 있는데……. 네, 제가 그러고 있습니다. 제게 1월 1일은 없어요.

설 연휴가 끼어 있어서 그런지, 이번 주의 게임 일정은 대부분 목요일 이후에 몰려 있습니다. 아, 정정할게요. 거의 다 목요일에 몰려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은 ‘트리니티 2’ 정도만이 테스트를 예정하고 있는 가운데, 패키지게임은 ‘아머드 코어 5’, ‘기동전사 건담 목마의 궤적’ 등 메카닉 장르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SCEK가 주최하는 PS비타 국내 런칭과 시연행사가 서울과 부산에서 예정되어 있습니다.

YB 게이머들은 세뱃돈으로 두둑해진 지갑을 보며 흐뭇해하고, OB 분들은 당분간 긴축재정에 들어가야 할 1월 넷째 주, 주간스케치 시작합니다.

 

트리니티2 파이널 CBT
▶ 무한액션 `트리니티2` 파이널 CBT 참가자 모집

네오위즈게임즈의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는 3D 횡스크롤 액션RPG `트리니티 2` 가 오는 26일(목)부터 31일까지 6일 동안 파이널 CBT를 시작합니다.

‘트리니티 2’ 는 ‘트리니티 온라인’ 을 개발한 스튜디오 혼에서 같은 세계관을 가지고 개발한 게임입니다. 작년 초 실시한 1차 CBT에서는 호쾌한 타격감과 사실감 넘치는 3D 그래픽으로 유저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으며, 그 후 1년 동안 그룹 별 심층 테스트 등을 진행하며 게임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번 파이널 CBT에서는 개성 넘치는 8종 캐릭터의 화려한 스킬과 액션 콤보 공격을 한편, 이번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트리니티2’만의 긴장감 넘치는 PvP 시스템과 최대 8대 8의 전투에서 벌어지는 파워풀한 액션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OBT를 앞두고 진행되는 이번 파이널 테스트의 참가자 모집은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24일까지 진행됩니다.

kinda109_2012_01_12_26.jpg

▲오는 24일까지 파이널 CBT 참가자를 모집하는 `트리니티2`


▲ `트리니티2` 신규 플레이 영상

 

기동전사 건담 목마의 궤적 정식 발매
▶ 기동전사 건담 목마의 궤적, 예약 판매 실시

반다이남코가 제작한 함장대리 시뮬레이션 ‘기동전사 건담 목마의 궤적’ 이 오는 26일(목), PSP로 국내 정식 발매됩니다.

플레이어는 제13독립부대의 함장, 브라이트 노아의 입장이 되어 퍼스트 건담에서 그려진 일년전쟁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를 체험하게 됩니다. 게임 내에는 ‘이동’, 또는 ‘공격’과 같은 지시를 내리면 전함과 모빌슈츠가 자동으로 행동하는 등의 새로운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어, 시뮬레이션을 모르는 사용자도 간단한 조작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능숙한 사용자는 세세한 지시를 내려 본인의 생각대로 전황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최대 3기까지의 소대를 편성할 수 있으며, 부대의 편성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AI커맨드와 전황 등이 크게 바뀌게 됩니다. 여러 소대를 운영하게 되므로 공격형, 지원형, 거점제압형 등 다양한 타입의 소대를 편성하여 전략적이고 동시 다발적인 전투를 운영해야 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목마의 궤적’ 의 국내 유통을 맡은 인트라링스는 오는 24일(화)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구매자에게는 선착순으로 PSN 카드 3,000원권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 `기동전사 건담 목마의 궤적` 국내 정식발매 버전 패키지

 

아머드코어5 발매
▶ [프리뷰] 아머드 코어5, 메카닉 액션 종결자가 돌아온다!

메카닉 액션 게임 ‘아머드코어’ 시리즈의 최신작 ‘아머드코어 5’ 가 오는 26일(목) 일본에서 PS3와 Xbox360으로 출시됩니다.

`아머드 코어 5` 는 이전 시리즈의 매력을 그대로 계승함과 동시에 온라인 팀플레이를 강조한 점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게임 내에는 멀티 플레이와 싱글 플레이가 별개의 메뉴로 존재하지 않고 하나로 융합되어 있습니다. 게임 내 미션들을 팀 플레이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마치 온라인 게임을 하는 듯 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키죠.

여기에 시리즈 사상 최대의 스케일과 볼륨을 자랑하는 싱글 플레이, 새로운 부품 카테고리와 500가지 이상의 다채로운 부품의 추가로 더욱 전략성이 높아진 커스터마이즈 기능, 땅따먹기 형태로 이루어진 전략적 플레이 등의 요소는 게임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아머드코어 5’ 는 올 상반기 중 한글화되어 국내 정식 발매 예정이니, ‘하루라도 빨리 해보지 않고서는 못 견디겠다’ 는 분이 아니라면 조금 더 기다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메카닉 액션 종결자 `아머드 코어` 가 다시 찾아온다

▲ `아머드 코어 5` 스크린샷

 

바이오하자드 레벨레이션 발매
▶ 살아남을 자신 있는가? `바이오하자드: 레버레이션`

호러 액션 게임의 진수 ‘바이오 하자드’ 시리즈의 신작인 ‘바이오 하자드: 레버레이션’ 이 오는 26일(목), 일본에서 3DS로 발매됩니다.

‘바이오 하자드: 레버레이션’ 은 전작인 4편과 5편에서 해결되지 않은 수수께끼를 다루게 됩니다. 전작의 주인공인 크리스 레드필드와 제시카, 질 발렌타인, 파커 루치아나, 4명의 인물이 등장합니다. 질 발렌타인과 파커 루치아나는 실종된 크리스 레드피드의 통신 링크의 흔적을 찾아 여객선에 잠입하지만 적의 함정에 빠져 최면 가스를 마시고 의식을 잃게 됩니다.

한편, 제시카와 함께 유럽 산악지대를 조사 중이던 크리스 레드필드는 세계의 5분의 1을 오염시킬 수 있는 상당한 양의 T-바이러스를 손에 넣은 테러리스트 집단 ‘벨트로’의 문장을 발견하고, 이들을 저지하기 위해 움직입니다.

얼마 전 발표된 ‘바이오 하자드 6’ 에 이어 이번 ‘레버레이션’ 까지, 올해는 ‘바이오 하자드’ 의 해가 될 것 같군요.


▲ 바이오 하자드: 레버레이션, TGS 2011 영상

 

PS비타 국내 런칭 기자간담/시연회
▶ SCEK, 서울/부산에서 PS비타 일반 시연행사 진행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오는 2월 11일(토) 국내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는 차세대 휴대용 콘솔 PS비타를 일반 게이머들에게 최초로 선보이는 시연행사를 오는 28일(토)과 29일(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내 이벤트코트에서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후면 터치와 고해상도 그래픽이 특징인 PS비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국내에 정식 발매 예정인 ‘언차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 ‘모두의 골프 6’, ‘진삼국무쌍 NEXT’ 등 15종 이상의 PS비타 타이틀 시연도 가능합니다. 이에 앞서 27일(금)에는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미디어 시연회가 진행되며, 다음 주말인 2월 4일(토)과 5일(일)에는 부산 해운대 스펀지 엔터식스 1층에서도 시연행사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국내 정식 발매일이 가까워지고 있기도 하니, PS비타가 더 이상 멀게만 느껴지지는 않네요.

▲ `PS비타` 를 직접 보고, 만지고, 플레이 할 수 있는 기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RPG
제작사
스튜디오혼
게임소개
'트리니티 2'는 가상 현실 공간에서 벌어지는 인간과 인공지능 적들과의 대립을 그린 '트리니티 온라인'의 후속작이다.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펼치는 호쾌한 액션과 타격감, 정교한 그래픽을 기반으로 Y축(대...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