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스페셜포스2, 중국 이어 일본 공략 본격 가동

/ 1

3ego_meca3_201205.jpg
▲ 3일부터 일본에서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는 스페셜포스2 (사진 제공: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는 자사가 개발한 FPS 게임 ‘스페셜포스2’ 가 5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 동안 일본에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한다고 3일 밝혔다.

‘스페셜포스2’ 는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 앞서 지난 3월 일본 퍼블리셔 ‘NHN Japan 주식회사’ 에서 현지 게임전문 매체를 대상으로 한 ‘미디어 사전 체험회’ 와 4월 두 차례 게임유저를 대상으로 한 ‘유저 선행 체험회’ 를 진행했다.

이 행사로 ‘스페셜포스2’는 일본 유명 게임 미디어 4Gamer.net, famitsu.com 등과 일본 유저들로부터 "섬세한 게임묘사와 리얼리티 넘치는 총성이 긴장감 넘쳤다" "저 사양의 PC에서도 매우 가볍고 편안하게 플레이했다" 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테스트에 참여할 인원을 사전 모집한 결과 기한이 종료되기 전에 모집 인원의 2배 이상이 몰려 테스터 인원을 늘리는 등 일본 FPS 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스페셜포스2’의 일본 퍼블리셔 ‘NHN Japan 주식회사’는 온라인 FPS 게임의 불모지로 불리던 일본에서 전작 ‘스페셜포스’를 서비스하여 회원수 440만 명을 확보하고 FPS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하였으며, 이런 서비스 노하우와 경험을 살려 ‘스페셜포스2’ 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일본의 경우 다른 국가의 온라인게임 시장에 비해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액)이 높아 지속적으로 고수익을 창출해 수익성 제고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일본은 지난 4월 26일부터 스페셜포스2 의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 중국 못지 않게 드래곤플라이의 성장과 성공적인 해외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큰 국가다”며 “일본 유저들의 니즈에 맞춘 현지화, 안정화 등 철저히 준비한 만큼 이번 테스트는 물론 향후 진행 예정인 공개 서비스에서는 더욱 좋은 모습 보일 것을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페셜포스2’는 지난 4월 26일부터 중국 공개 서비스에 돌입해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영역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스페셜포스 2'는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FPS '스페셜포스'의 차기작이다. 언리얼 엔진 3를 통한 그래픽 퀄리티 강화,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섬세하게 묘사된 캐릭터의 표정 모델링은 물론...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