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러스티하츠, 윈디소프트 구원 투수로 출격

/ 1

fs110408_week_img.jpg

지금까지 3, 4월은 온라인 게임 업계의 ‘비수기’라 불렸습니다. 신학기가 시작해서 중간고사기간까지 대부분의 게이머가 학교 및 직장 등에서 바쁜 나날을 보내기 때문에 다른 시기보다 게임을 즐길 여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올해에는 3, 4월에도 수많은 게임들이 유저를 모으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콘솔 게임 업계 역시 월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게임을 출시합니다. 이제 게임 업계에 ‘비수기’라는 말은 나오지 않을 듯 싶습니다. 한편 웹게임으로 게임 업계에 둥지를 틀기 시작한 동양온라인은 레이싱 시뮬레이션 웹게임 ‘레이싱매니저’의 런칭 파티를 실시합니다. 과연 어떠한 일들이 이번 주엔 있을까요? 그럼 지금부터 주간스케치 시작하겠습니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는 ‘킹덤언더파이어2’

이번 주에는 네 가지 게임의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먼저 스테어웨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윈디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러스티하츠’의 프리 오픈(Pre-OBT) 및 공개 서비스(OBT)가 이번 주에 있습니다. ‘러스티하츠’는 14세기 흡혈귀 블라드의 음모로 흑사병이 창궐하고, 사건의 원흉인 블라드를 퇴치하기 위한 하프 뱀파이어 프란츠와 늑대인간 튜드, 마검과 계약한 마녀 안젤라의 1주일간 모험을 그린 액션 MORPG입니다. ‘스타일리쉬 액션 MORPG’라는 장르명을 내건 ‘러스티하츠’는 쉘쉐이딩 기반의 애니메이션 기법과 논타겟팅 액션, 계속 도전하게 만드는 ‘이계던전’ 시스템 등으로 다른 액션 RPG와의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지난 해부터 윈디소프트는 다양한 신작을 내걸었지만 좋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올해 초에는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온라인’이 개발사 THQ의 요구로 서비스를 종료하는 등 여러모로 힘든 나날을 보냈습니다. 윈디소프트는 ‘러스티하츠’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꾀하고 있는데요, ‘러스티하츠’는 윈디를 살릴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지 기대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러스티하츠’의 프리 오픈은 13일과 14일, 양일간 진행되며 공개 서비스는 15일부터 시작됩니다.

fs110401_rusty.jpg

▲ 윈디소프트를 살릴 수 있을까? `러스티하츠`

지난 2008년 개발 사실이 알려진 이후 공개가 미뤄져 왔던 ‘킹덤언더파이어2’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냅니다. 게임의 퍼블리싱을 맡은 NHN은 14일과 15일, 양일간 ‘킹덤언더파이어2’의 비공개 테스트 ‘도미니언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습니다. 18세 이상 공식 홈페이지의 최고 회원 등급인 ‘도미니언’ 유저만 참여할 수 있는 ‘도미니언 테스트’에서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킹덤언더파이어2’의 현재 개발 상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져 많은 게이머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현재 ‘킹덤언더파이어2’는 온라인과 PS3, Xbox360 버전으로 동시에 개발 중에 있는데요, 온라인 뿐 아니라 콘솔 버전 역시 빠른 시일 내에 볼 수 있길 바랍니다.

fs110406_kuf2.jpg

▲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는 `킹덤언더파이어2`

‘트라비아’의 후속작 ‘트라비아2’의 테스트 역시 이번 주에 있습니다. 재미인터렉티브는 자사가 개발한3D MMORPG 트라비아2’의 3차 클로즈베타테스트(CBT)를 실시합니다. 이번 3차 CBT에서는 개선된 유저 인터페이스(UI)와 퀘스트, 스킬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퀘스트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도움말 기능을 추가하여 처음 접한 유저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jong31_110401_travia.jpg

▲ `트라비아`의 재미를 이어갈 수 있을까? `트라비아2`

마지막으로 네오썬이 개발, 서비스하는 ‘레그나 온라인’의 3차 CBT가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됩니다. ‘레그나 온라인’의 3차 CBT에서는 신규 지역 ‘메르헨 중부지역’이 공개되고 새로운 ‘카드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테스트에서 지적받은 문제점들이 대폭 수정되었다고 하네요. ‘레그나 온라인’의 3차 CBT는 11일부터 17일까지 1주일간 진행됩니다.

fs110201_legna.jpg

▲ 새로운 지역과 콘텐츠로 무장한 `레그나 온라인`

‘기어즈 오브 워’를 한 번에 즐긴다, ‘기어즈 오브 워 트리플 팩’

이번 주에는 다양한 콘솔 게임이 발매됩니다. 이번 주에는 특이하게 여러 게임을 하나로 묶은 두 가지 패키지가 정식 발매되네요.

먼저 11일에는 ‘기어즈 오브 워 트리플 팩’이 정식 발매됩니다. ‘기어즈 오브 워 트리플 팩’은 ‘기어즈 오브 워’, ‘기어즈 오브 워2’, ‘기어즈 오브 워2: 전장 합본 팩’을 한 데 묶은 패키지입니다. ‘기어즈 오브 워’는 ‘헤일로’와 함께 Xbox360을 대표하는 게임인데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팬을 갖고 있습니다. 오는 9월 20일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의 최신작 ‘기어즈 오브 워3’가 Xbox360으로 발매되는데요, 그 전에 미리 시리즈 전체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fs110330_gowt1.jpg

▲ 세 가지 `기어즈 오브 워`를 함께 즐긴다, `기어즈 오브 워 트리플 팩`

13일에는 ‘툼레이더 트릴로지’가 PS3 버전으로 정식 발매됩니다. ‘툼레이더’는 ‘라라 크로프트’라는 인기 캐릭터로 유명한데요, 이번에 발매되는 ‘툼레이더 트릴로지’는 지난 2006년부터 발매된 ‘툼레이더’ 시리즈인 ‘툼레이더 레전드’, ‘툼레이더 애니버서리’를 HD 화질로 리마스터하고 2008년 발매된 ‘툼레이더 언더월드’를 한 데 묶은 패키지입니다. ‘툼레이더 트릴로지’에는 게임 뿐 아니라 시리즈 별 개발 일지와 PS3 테마, HOME 아바타 등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툼레이더’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게이머에게 추천합니다.

fs110325_Packshot_Kr.jpg

▲ 라라 크로프트를 HD로 만난다, `툼레이더 트릴로지`

14일에는 두 가지 게임이 정식 발매됩니다. 첫 번째 타이틀은 Wii로 발매되는 ‘와리오랜드 셰이킹’입니다. ‘와리오랜드 셰이킹’은 마리오의 라이벌인 ‘와리오’가 고대 지구본 속의 신비한 세계 ‘유레토피아’에서 전설의 보물을 찾는 모험을 그린 게임입니다. Wii 리모컨을 활용하여 다양한 액션을 펼칠 수 있으며, 다양한 던전 기믹과 ‘와리오’ 특유의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jong31_110301_wario.jpg

▲ 와리오와 함께 재미있는 모험을! `와리오랜드 셰이킹`

두 번째, ‘마이클 잭슨: 디 익스피리언스’가 Xbox360으로 발매됩니다. ‘마이클 잭슨: 디 익스피리언스’는 플레이어가 마이클 잭슨의 명곡에 맞춰 춤을 즐기는 댄스 게임입니다. 키넥트를 활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댄스 퍼포먼스를 몸으로 직접 즐길 수 있고, 협력 플레이 모드도 있어서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fs110407_MJTE_Pack_rbg.jpg

▲ 이제 정말 전설이 되어 버린 `마이클 잭슨`을 게임으로 만나보자

유명 로봇 애니메이션의 주인공들이 펼치는 꿈의 매치, ‘슈퍼로봇대전’의 신작 역시 14일에 일본 현지에 발매됩니다. 바로 ‘제 2차 슈퍼로봇대전Z 파계편’인데요, PS2로 발매된 ‘슈퍼로봇대전Z’의 후속작이기도 합니다. ‘제 2차 슈퍼로봇대전Z 파계편’은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이기도 한데요, 이에 걸맞게 총 34 작품이 참전하여 역대 최대 볼륨을 자랑합니다. ‘슈퍼로봇대전’ 특유의 화려한 연출 역시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 2차 슈퍼로봇대전Z 파계편’은 2부작 중 1부에 해당하는 것으로, 반다이남코는 이후 2부를 따로 발매할 예정입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어떠한 적들이 주인공들 앞에 나타날까요?

red20110404-SRWZ2-00.jpg

▲ 강철의 혼들이 부르는 오페라, `제 2차 슈퍼로봇대전Z 파계편`

레이싱 모델과 함께 한다! ‘레이싱 매니저’ 런칭 파티

지난 해 동양온라인은 웹게임포털 ‘게임하마’를 열고 국내 웹게임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동양온라인은‘삼국지W’와 ‘양검삼국’, ‘아포칼립스’, ‘웹전략: 봉신연의’ 등 다양한 웹게임을 선보였는데요, 이번에는 레이싱 매니지먼트 게임 ‘레이싱 매니저’를 공개합니다. ‘레이싱 매니저’는 플레이어가 ‘레이싱 팀’의 매니저가 되어 팀을 관리하고 이끌어가는 게임으로, 지난 3월 1차 CBT를 실시한 바 있습니다. 동양온라인은 ‘레이싱 매니저’의 OBT를 시작하기 앞서 16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런칭 파티’를 열고 유저와의 대화의 자리를 마련합니다. ‘런칭 파티’에는 ‘레이싱 매니저’의 모델 류지혜씨 뿐 아니라 인기 레이싱 모델 최별이, 한지은씨가 함께 참석하고, 개발자 인터뷰 및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레이싱 매니저’에 관심이 있거나 유명 레이싱 모델과 만나고 싶으신 분은 16일을 꼭 기억하시고 ‘런칭 파티’에 참여하세요.

fs110411_racing.JPG

▲ 아름다운 레이싱모델이 기다리는 `레이싱 매니저` 런칭 파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