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개막전에서 승리한 얼라이브.L
`서든어택` 명문팀, 얼라이브.L과 유로!의 총구가 제대로 폭발했다.
10월 10일, 용산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펼쳐진 네스티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16강과 레이디스리그 8강 경기가 진행되었다.
서든어택 리그의 개막을 알린 이번 경기에서 달콤한 첫 승을 맛본 얼라이브. L과 유로!는 이름값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줬다. 상대적으로 사전 전력이 떨어진다고 평가된 에이-팀, 젠0사이더를 상대로 양 팀은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며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다. 반면 패배한 에이-팀과 젠0사이더는 방송경기에 적응하지 못하며 무기력하게 무너지고 말았다.
이번 리그 첫 승을 신고한 얼라이브.L은 에이-팀의 전진압박 전술을 무마시키며 전반전 중반부부터 승기를 잡아나가기 시작했다. 팀의 에이스 강형석과 박준수가 전반전에만 각각 8킬 이상을 기록하며 전반전 분위기를 주도해나갔다. 단 한 세트밖에 뺏기지 않은 좋은 성적으로 전반전을 마무리한 얼라이브.L은 후반전 4킬을 기록한 조우신의 성과를 바탕으로 빠른 시간 안에 경기를 마무리했다.
경기 직후 얼라이브.L은 “상대 팀이 너무 약했을 뿐, 오늘 올린 킬 수에는 큰 의미를 두고 있지 않다”라며 덤덤하게 승리 소감을 전했다. 얼라이브.L은 이번 경기보다는 다음 경기에 상대할 유로!와 젠0사이더에 더 염두를 두고 있었다.
챔피언스 1회 차 경기의 마지막을 장식한 유로! 역시 젠0사이더를 상대로 수월하게 1승을 챙기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다. 플레이의 중심을 잘 잡지 못하는 젠0사이더를 유로!는 빠르면서도 상대의 뒤를 치는 전략으로 맞섰다. 특히 유로!의 권진만은 벽 뒤에 잠복해 있다가 앞에 지나가는 상대 2명을 동시에 제압하며 인상깊은 장면을 연출해냈다. 이번에 유로!에 입단한 맹영훈과 팀의 에이스 강민호 역시 많은 킬을 올리며 승리의 주역으로 활약했다.
유로! 역시 얼라이브. L과 마찬가지로 첫 승에 큰 의미를 두지 않고 다음 경기에 집중하는 침착한 태도를 선보였다. 유로!는 승자 인터뷰를 통해 “오랜만에 서든리그가 열리면서 맵과 룰, 그리고 팀 구성원이 전부 변경되어 약간 걱정되었는데 결과가 좋게 나와서 다행이다”라며 “이번 시즌의 경우, 잘하는 팀도 물론 있지만 방송경험이 부족한 팀이 상대적으로 많아 높은 성적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
명문은 죽지 않는다...16강 2경기에서 가볍게 승리한 유로!
이번 서든어택리그는 남성부와 여성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4년 만에 부활한 서든어택 여성리그, 레이디스리그 8강 첫 경기에서 피아레이디가 승리를 거두며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냈다. 제 3 보급창고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피아레이디는 전반전부터 기세를 타며 상대 모스포스를 압도했다. 특히 팀의 스나이퍼 장영롱은 결정적인 순간마다 상대를 쓰러뜨리며 피아레이디의 승리를 견인했다. 피아레이디의 김애진 역시 전반전에서 6킬을 기록하는 소기의 성과를 달성했다.
피아레이디는 경기 직후, 승자 인터뷰를 통해 여성 e스포츠 선수만의 고충을 털어놓았다. 피아레이디는 “남성 선수의 경우, 순수하게 실력으로만 평가받지만 여성 선수는 실력보다는 외모를 먼저 보는 팬이 많아 속상하다”라고 밝혔다. 이번 시즌을 통해 방송대회에 데뷔한 피아레이디는 “우리 경기가 생중계로 전파를 탄다고 생각하니 긴장되어 평소보다 더욱 높은 집중력이 발휘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네스티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16강
1경기 얼라이브.L VS 에이-팀 8:1
2경기 유로! VS 젠0사이더
8:3
네스티 서든어택 레이디스리그 8강
1경기 피아레이디 VS 모스포스 8:2

-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