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드래곤볼과 파이널판타지의 만남(블루드래곤)

두 거장의 만남

블루드래곤은 인기 만화인 ‘드래곤볼’의 원화가 토리야마 아키라와 ‘파이날판타지’의 아버지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함께 제작중인 Xbox360 게임이다. 블루드래곤의 제작발표회 후 일본 뿐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게이머들은 두 거장이 함께 게임을 제작한다는 것만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발매된 FFAC를 보면 파판7의 주인공 클라우드가 드래곤볼의 손오공과 비슷한 기술을 사용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블루드래곤의 비밀 1 [블루 드래곤]

블루드래곤의 첫 번째 비밀은 바로 제목이다. 블루드래곤의 원화를 담당하는 토리야마 아키라의 가장 대표작품은 ‘드래곤볼’. 그리고 사카구치 히로노부의 대표작품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다. 블루드래곤은 드래곤볼의 키워드인 드래곤과 파이널판타지의 키워드인 크리스탈의 이미지컬러인 블루를 혼합한 제목이다. MS는 두 일본 거장을 통해 Xbox360의 성공과 함께 비디오게임의 종주국인 일본에서 Xbox360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유저들을 위한 게임을 개발한다.

블루드래곤의 배경은 풀 폴리곤으로 제작됐으며 컨트롤러를 사용해 자유롭게 시점변환이 가능하다. 메인 프로듀서인 사카구치 히로노부에 따르면 “블루드래곤은 더욱 다이나믹한 연출을 위해 Xbox360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것이며 유저들에게 게임을 즐기기에 가장 편안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밝혀 시점변환은 물론 색다른 방식의 게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것이 실제 게임화면이다

▲배경이 완성되지 않은 실제게임화면

블루드래곤의 비밀 2 [모션블러]

모션블러는 물체나 화면을 실감나게 표현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원래 사진용어다. 사전적 의미는 물체가 셔터를 누르는 스피드 이상으로 움직이고 있는 상태의 흔들림을 뜻하는데 블루드래곤은 모션블러를 화면에 적용시켜 캐릭터들이 움직이고 전투할 때 화면에 흔들림 영상을 리얼리티하게 보여주고 다이나믹하게 연출한다.

모두가 경악할 만한 최고의 그래픽

블루드래곤의 그래픽은 최고의 물리엔진을 개량해 기존에 볼 수 없던 그래픽을 사용하고 있다. 주인공 슈우의 머리카락은 DOA4 캐릭터의 실제 머리카락처럼 다수의 폴리곤을 사용해 표현했으며, 흐르는 강물의 경우 실제 흐르고 있는 물처럼 방향이 불규칙적으로 바뀌고 배경이 수면에 비치는 등 게임화면을 실제처럼 구현한다.

▲머리카락에 주목!

▲정말 차세대게임기라는 느낌

블루드래곤의 비밀 3 [라이트블룸]

라이트블룸은 물체의 뒤에서 비치는 강한 빛에 의해 빛이 물체를 감싸고 있는 느낌을 주는 효과다. 라이트브리딩, 그레아효과로 불리기도 하는 이 효과는 차세대기인 Xbox360의 연산능력을 이용해 더욱 빛을 발한다.

▲던전으로 예상되는 지하던전의 모습

▲툰랜더링 보다 리얼하게 표현된다

사카구치 프로듀서에 따르면 “블루드래곤은 기획초기 툰 랜더링을 사용하려고 생각했지만 제작스텝들이 노력해 더욱 뛰어난 표현방식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블루드래곤은 ‘클레이 애니메이션’ 질감과 비슷하지만 클레이 애니메이션보다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에 가까운 기술이다.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 현실처럼 빛이 물체속성에 따라 굴절, 반사, 회절해 전체적인 공간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조명으로부터의 빛이 사라질 때까지 빛의 세기와 그림자(음영차)의 변화를 계산하여 화면상에 표현하는 방식.

 

블루드래곤의 비밀 4 [드래곤의 힘이 잠자고 있는 5명의 캐릭터]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주인공 슈우는 16세의 강한 의지를 가진 소년으로 어려운 일이 닥쳐도 결코 포기하지 않는 굳은 신념을 가진 소년이다. 이런 슈우와 함께 크루크, 지로, 조라, 마루마 등 4명의 동료가 파티에 참가한다.

▲이제 지겹다는 평도 있지만 이렇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그림체 또한 없다

아직 스토리가 공개되지 않아 슈우가 동료들과 어떻게 만나서 모험하게 될지 알 수 없지만 사카구치 프로듀서가 제작하고 있는 게임인 만큼 판타지라는 단어에 어울리는 한편의 드라마로 등장할 것은 분명하다.

 

블루드래곤의 비밀 5 [모습 체인지 시스템]

블루드래곤의 주인공인 슈우와 동료들의 일러스트를 살펴보면 누구도 무기를 들고 있지 않다. 이유는 슈우와 동료들은 무기를 사용해 전투하지 않기 때문이다.

블루드래곤의 최고 핵심포인트인 전투에는 주인공과 동료들이 자신의 내면에 잠재해 있는 드래곤의 힘을 실체화 해 전투하는 ‘모습 체인지’ 시스템이 사용된다. 또 검사나 궁수와 같은 감각으로 드래곤의 모습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즉 주인공이 배운 스킬 이미지를 실체화해 전투하는 것이 바로 블루드래곤의 전투다.

▲이미지를 형상화해 전투한다

▲바하무트라군과는 다른 방식이다

발매는 내년 겨울

블루드래곤의 예정 발매일은 내년 겨울이다. 아쉽게도 게이머들이 블루드래곤을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는 시간은 앞으로 약 1년 후. 현재 블루드래곤의 완성도는 약 40%정도며 늦어도 연말에는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사카구치 프로듀서는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소개
사카구치 히로노부, 토리야마 아키라, 우에마츠 노부오... 모두들 게임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익히 들었을 정도로 유명하고 실력 출중한 크리에이터들이다. 블루 드래곤은 바로 이 쟁쟁한 스탭들이...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