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마지막 8강행 티켓 잡아라, 코리아 스타 리그 14일 진행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25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시즌 4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스포TV 게임즈)

스포TV 게임즈는 14일 오후 3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블리자드가 주최하는 스타크래프트 리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시즌 4(이하 KSL S4)’ 3주차 경기를 생중계한다. 

지난 2주차 C조 경기에서는 박상현(Z)이 승자전에서 장윤철(P)을 상대로 승리하여 8강으로 진출했다. 이어진 패자전에서는 조기석(T)이 김지성(T)에게 3대 1로 패하며 탈락했다.

D조 경기는 승자전에서 이재호(T)가 박재혁(Z)을 상대로 완승을 거두며, 8강으로 직행했고, 박지수(T)는 김명운(Z)에게 패하며, 아쉽게도 이번 시즌을 마무리했다. 

14일에는 8강 진출 마지막 기회, 16강 최종전이 진행된다. 그룹별로 최종 매치가 진행되며, A조 김현우(Z) vs 박성균(T)을 시작으로 B조 이예훈(Z) vs 도재욱(P), C조 장윤철(P) vs 김지성(T), D조 박재혁(Z) vs 김명운(Z)이 대결한다. 

A조 김현우와 박성균은 개막전 1경기에서 만났으며, 막상막하로 맞붙었으나 김현우가 서킷 브레이커에서 시작 후 5분 만에 박성균 본진을 공격하며 승리를했다. 최종전에서 리벤지 매치를 진행하게 된 박성균이 어떠한 전략을 준비했느냐가 관건이다.

박재혁과 김명운도 리벤지 매치다. 이전 경기에서는 박재혁이 김명운을 상대로 3대 0 완승을 거뒀기에, 김명운은 초반 운영에서 밀리지 않고, 경기를 이끌어나갈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이어서 오는 15일에는 8강이 진행된다. 16강 승자전에서 올라온 변현제(P), 정윤종(P), 박상현(Z), 이재호(T)가 최종전에서 올라오는 선수와 대결한다. 

KSL S4 현장 티켓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예매를 못했더라도 넥슨 아레나에서 현장 구매할 수 있다. 

대회 서브 콘텐츠도 있다. 캐스터와 해설진 입담과 함께 경기를 살펴보는 ‘입초리 시리즈’, 최고의 플레이를 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등을 스타크래프트 공식 유튜브를 통해 VOD로 시청할 수 있다. 

'KSL S4;는 스타크래프트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확장팩이다. '스타크래프트'의 엔딩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에는 테란과 저그는 2가지, 프로토스는 3가지 유닛...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