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학교 못가는 아이들 위해, 마인크 교육용 DLC 무료로

▲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DLC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사진출처: MS 공식 홈페이지)

MS가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콘텐츠를 무료로 배포한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유행)으로 인한 개학 연기 등으로 집에 머물러 있는 아이들을 위한 결정이다.

MS는 지난 24일, 마인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내 교육용 콘텐츠를 모아놓은 ‘에듀케이션 에디션(Education Edition)’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을 보유한 사람은 게임 내 상점을 방문해 에듀케이션 에디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MS가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을 무료로 배포하는 이유는, 코로나19로 부득이하게 학교교육을 받지 못하게 된 아이들을 위한 것이다. 필 스펜서 Xbox 총괄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들이 폐쇄되면서 수억 명에 이르는 아이들이 집에 머무르고 있다”며, “마인크래프트 세계에서 아이와 부모가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라고 말했다.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에는 MS가 직접 선별한 교육용 콘텐츠가 포함돼 있다. 나사(미국 항공우주국)와 협업해 만든 마인크래프트 내 ‘국제 우주 정거장’을 둘러볼 수 있으며, 워싱턴 DC의 랜드마크들을 구경할 수도 있다. 이 외에 코딩과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 스크린샷 (사진출처: 마인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은 미국과 핀란드 개발자들로 구성된 ‘티처 게이밍(Teacher Gaming)’이 만든 것을 MS가 구매해 지난 2016년 정식 발매한 유료 교육용 콘텐츠다. 지난 11일부터 교육기관 및 교사를 대상으로 무료 배포를 시작했는데, 이제 일반인들도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 구매자는 에듀케이션 에디션을 오는 6월 30일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베드락 에디션 가격은 PC버전 기준 29.99달러(한화 약 3만 6,851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마인크래프트 2009년 5월 1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모장
게임소개
'마인크래프트'는 3D 폴리곤으로 구성된 1인칭 어드벤처 게임이다. 투박한 느낌의 도트 블록 세계를 기반으로 마치 블록 장난감 '레고'를 조립하듯이 큐브를 사용하여 다양한 건물이나 개체를 만들고 좀비와 해골, 거...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