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모바일

펄어비스 김대일 의장,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에 깜짝 등장

/ 1
▲ 검은사막 유저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펄어비스 김대일 의장 (사진: 하이델 연회 생방송 갈무리)

19일 열린 검은사막 유저 간담회 '하이델 연회'는 '검은사막의 아버지' 김대일 펄어비스 의장의 유저를 향한 감사 인사로 막을 내렸다.

하이델 연회 막바지에 조용민 검은사막 모바일 총괄 PD는"행사를 마무리하기 앞서 유저들을 위한 깜짝 영상 하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대일 의장의 인사말을 담은 녹화영상이 공개됐는데, '총괄 프로듀서(Executive Producer)'라는 직함을 내세운 점이 눈길을 끈다.

김 의장은 "신작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지만, 항상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게임을 만들고 있다"며 검은사막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모험가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펄어비스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재미있는 모험을 위해서 같이 고민하고 치열하게 개발하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대일 의장은 2000년대 초, 중반 릴 올라인, R2, C9 등을 만든 스타 개발자로, 지난 2010년 펄어비스를 설립했다. 현재 펄어비스의 싱글플레이 중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쳐 신작 '붉은사막' 개발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검은사막 2015년 7월 1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펄어비스
게임소개
'검은사막'은 각종 클래스의 특성을 살린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스킬, 플레이어가 직접 느낄 수 있는 강렬한 타격감, 전술적인 면을 강조한 대규모 공성전, 개성넘치는 캐릭터와 화려하면서 사실적인 비주얼을 장점으로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