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블리자드, 와우: 용군단 차기 콘텐츠 ‘꿈의 수호자’ 공개

/ 1
신규 지역 에메랄드의 꿈 (사진제공: 블리자드)
▲ 신규 지역 '에메랄드의 꿈'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는 8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World of Warcraft: Dragonflight) 차기 콘텐츠인 10.2 업데이트 ‘꿈의 수호자’를 공개했다.

꿈의 수호자에서는 새로운 세계수 아미드랏실이 뿌리를 내린 신규 지역 ‘에메랄드의 꿈’의 주요 대장정 퀘스트가 펼쳐진다. 에메랄드의 꿈 지역은 녹색용군단의 보금자리인 온아라 평야 서부를 통해 들어갈 수 있으며, 이곳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따라가며 피락의 아미드랏실에 대한 진정한 의도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티르 재결성 이야기의 최종 전개를 포함한 부가 이야기 퀘스트도 담길 예정이다.

꿈의 수호자와 함께 열리는 3시즌에서는 새로운 공격대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을 플레이할 수 있다. 9명의 새로운 우두머리가 등장하며 꿈의 수호자는 물론, 피락의 새로운 동맹인 화염의 드루이드를 상대하게 된다.

이어 신화+ 던전 목록도 개편된다. 무한의 여명 메가 던전이 갈라크론드의 몰락 무르도즈노의 현신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웨이크레스트 저택, 아탈다자르, 어둠심장 숲, 검은 떼까마귀 요새 등 4개의 이전 확장팩 신화+ 던전이 용군단의 3시즌 목록에 편입된다. 상록숲, 파도의 왕좌로 구성된 두 개의 신규 던전도 신화+ 시스템에 추가된다.

한편, 블리자드는 지난 7일 10.1.7 ‘현신의 격노’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플레이어는 용의 위상들과 협력해 불타오르는 피락의 공격을 막아내고, 용의 섬 곳곳에서 퀘스트를 진행하고, 무한의 여명 영웅 난이도 던전을 플레이하며 다음 업데이트에서 펼쳐질 전개를 미리 엿볼 수 있다. 아울러 새로운 공개 목표인 ‘꿈결쇄도’를 통해 침공 이벤트와 퀘스트도 즐길 수 있다.

10.2 꿈의 수호자 업데이트는 현재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꿈의 수호자 업데이트 이미지 일부 (사진제공: 블리자드)
▲ 꿈의 수호자 업데이트 이미지 일부 (사진제공: 블리자드)

업데이트 로드맵 (사진제공: 블리자드)
▲ 2023년 업데이트 로드맵 (사진제공: 블리자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은 '어둠땅' 이후 출시되는 11번째 신규 확장팩이다. 신성한 일족의 땅이 다시 깨어나면서, 용들은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영웅들에게 표면 위로 부상하는 위협과 수수께끼에 대처하...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