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지스타에서 가장 주목받은 부스를 꼽는다면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 모바일 부스를 빼놓을 수 없다.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이 국내외로 단단하고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지만, PC에서 전했던 엄청난 감동의 연출과 이펙트를 모바일로 어떻게 구현했느냐도 많은 궁금증을 낳았기 때문이다.
그래서일까? 이번 지스타에서 스마일게이트 RPG는 유저들이 그토록 궁금해하던 '경험'을 집중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시연 중심의 부스를 만들어냈다. 모바일뿐만 아니라 PC와 VR로도 게임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한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모바일 부스는 어떤 모습일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 로스트아크 모바일 첫 시연을 진행하는 스마일게이트 RPG 지스타 2023 부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부스 전체를 감싸는 화려한 스크린이 시선을 모은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부스 가장 오른쪽 모서리에는 로스트아크 모바일 미디어 전시 부스 입구가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폐쇄된 공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인 만큼, 주의사항은 필독이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미디어 아트 체험관은 사방을 감싼 스크린을 통해 압도적인 경험이 가능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다양한 종류의 콘셉트 아트를 체험할 수 있으니 주변 스크린들을 두루 살피며 즐겨보자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밖으로 나오면 곧바로 로스트아크 모바일 시연장이 등장한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스마일게이트 RPG 부스에서는 위와 같은 4종의 시연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메인 시연 중 하나인 영광의 벽 시연장에는 콘텐츠 설명이 함께 준비돼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PC의 경험을 모바일로 담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보였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왼쪽으로는 어비스 던전: 모라이 유적을 시연할 수 있는 모바일·PC 시연구역이 등장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이른 시간부터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모라이 유적 시연장에서 계단을 타고 2층으로 올라가면 로스트아크 모바일 VR 시연장도 등장한다. 멀미가 없다면 즐겨보는 것을 권장한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부스를 방문한 김에 이벤트도 빼먹지 말자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참고로 개장 10분 만인 11시 10분부터 엄청난 인파가 모였기에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되도록 빠른 방문을 권장한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여기서 끝내기 아쉽다면, 스마일게이트 RPG 부스 오른쪽에 있는 휴식공간에서 마음을 달래자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로스트아크 팬들을 위한 포토존과 함꼐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모코코 리프레시 카페'라는 이름에 걸맞는 굿즈와 음료들이 준비돼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즐거운 시간부터 달콤한 휴식까지 준비된 스마일게이트 RPG 부스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 게임메카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