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콘진원, 커뮤니케이션대상 SNS 문체부 장관상 수상

/ 1
▲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SNS 부문 시상식 현장 (사진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SNS 부문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올해 33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뉴욕 페스티벌 등 국내외 정부기관 및 단체가 후원하는 홍보 분야 대표 시상식이다. 한해 비즈니스 저널리즘을 총결산하고 관련 산업과 종사자를 격려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 부문은 ▲인쇄사보/기획·디자인 ▲온라인/광고·영상 ▲마케팅 PR/올해의 상 ▲특별상 등 4개 카테고리 총 25개 부문이다. 올해는 450여 작품이 출품되며 경쟁률 평균 4.2 대 1을 기록했다.

콘진원은 온라인/광고·영상 - SNS 부문에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를 운영하며 국내 콘텐츠산업 정보를 알렸다고 평가됐다.

대표적으로 AI 아나운서를 활용해 콘텐츠산업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브 시리즈 윤수빈의 콘텐츠데스크가 있다. 콘진원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 효율성을 높이고, 사업 선순환 체계를 구축했다.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서는 콘대리라는 페르소나를 앞세워 소통했다. 인스타그램은 콘대리가 겪는 에피소드를 10컷 이하 만화로 담은 '슬기로운 콘텐츠 생활' 시리즈로 콘진원 사업 소개와 콘텐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트위터에서는 '회사 사람들 몰래 운영하는 콘대리의 이중생활'을 콘셉트로 소통했다.

이외에도 네이버포스트 콘텐츠 핫이슈, 페이스북 주간 KOCCA 콘텐츠를 통해 콘텐츠산업 정보와 콘진원 주요 소식을 제공했다.

건전한 콘텐츠 문화 조성을 위한 SNS 캠페인도 시행 중이다. ▲웹툰 불법유통사이트 이용근절을 위한 해피툰게더 ▲건전한 K팝 문화 조성을 위한 음원 사재기 및 암표 근절 캠페인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을 위한 모두의 게임문화 캠페인 등이 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콘진원 SNS는 산업종사자, 정책수혜자는 물론 K-콘텐츠에 관심 있는 대중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채널"이라며, "앞으로도 SNS를 통해 다양한 K-콘텐츠 정보를 전달하며 콘텐츠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공식 인스타그램(@kocca_official) 및 기타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