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뉴스

아이노비아 'YUNZII AL71 알루미늄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출시

/ 1


IT 유통 기업 아이노비아는 YUNZII AL71 알루미늄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YUNZII AL71 알루미늄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키보드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 가전 전시회 2024 CES에서 가장 많은 눈길과 극찬을 받은 검증 완료된 키보드이다. 이 키보드는 풀 알루미늄 바디에 68% 71키 레이아웃을 채택하고, 최적의 텐키리스 사이즈로 통울림 없이 완벽한 타이핑을 경험할 수 있는 가스켓 마운트 방식을 적용했다.



AL71 국내 정발 버전은 영문판을 지원하며, 화이트, 블랙, 레드, 핑크, 블루, 그린 총 7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었고 핫스왑 기능은 물론 원하는 디자인 키캡으로 손쉽게 커스텀이 가능하여 나만의 개성 넘치는 키보드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더불어 알루미늄 하우징과 최고급 흡음재를 사용해 단단함과 묵직함, 울림 없이 견고하고 편안한 타이핑, 쫀득함과 푹신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타건감을 제공하며 기본 장착된 오테무 사일런트 피치 V2 스위치와 AL71의 조합은 최고라고 자부했다.



최대 약 88시간 무선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모든 스위치는 사전윤활까지 적용하였다. 블루투스(3개 채널), 2.4G(무선), C-Type(유선)으로 총 5대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멀티페어링 기능과 WIN/MAC 전환 스위치를 지원해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아이패드, 맥북, 스마트폰 등 대부분 모든 장치에 호환된다. 더불어 매크로, 키 조합, 키 변경, RGB 설정 가능한 한국어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키캡은 변형 및 열에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고급 PBT 키캡을 채택했으며, 저렴한 ABS 재질 키캡에 비해 적당한 두께감으로 통울림이 적고 오랜 사용에도 키캡 표면이 오염되거나 글씨가 지워지지 않는다.


적용된 키캡의 프로파일은 가장 인기있는 Cherry 프로파일을 채택하였으며, 7가지 색상 모두 이중사출 방식으로 각인되었으나 핑크 색상의 경우 키캡 사이드 프린트를 적용함으로써 특별함을 더했다.



입력 오류에 민감하거나 고속 타이핑이 필요한 직장인과 동시 입력이 잦은 게이머들에게 필수 기능인 NKRO 즉 무한 동시 입력 기능과16.8밀리언 색상을 지원하는 RGB LED 백라이트 키보드로 전면 또는 사이드 360˚ RGB 백라이트를 지원하며, 다양한 색상 및 효과 설정까지 가능해 키보드 사용 시 즐거움을 선사한다.


구매 시 제공되는 구성품으로는 USB A to C 케이블, 2.4GHz 리시버, 리무버, 더스트 커버, 추가 스위치, 추가 키캡, 퀵 사용 가이드가 제공되며 키보드, 배터리, 무선 등 국내 KC 인증을 모두 통과한 안전한 제품으로, 구매일로부터 1년간 제품 보증을 제공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