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배그 뉴진스 컬래버, 천장 표기 오류에 유저 반발

/ 1
▲ 배틀그라운드 뉴진스 컬래버레이션 상품 천장 설명 오류 수정 공지 (자료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13일에 업데이트된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 뉴진스 컬레버레이션 콘텐츠에 대해 일부 유저들이 환불을 요구하고 있다. 관련 상품 중 천장(확률형 아이템을 일정 횟수 이상 사용하면 특정 상품을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것)이 없음에도 있다고 표기되어 있었던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뉴진스 컬래버레이션 상품 중 유저들이 핵심으로 꼽은 것은 도안이다. 도안은 뉴진스 전리품 상자와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에서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문제는 전리품 상자는 4회 간 도안을 획득하지 못하면 5회차에 100% 제공하는 ‘천장’이 있으나, 다른 상품인 최고급 꾸러미에는 천장이 적용되지 않았음에도 게임 내 상점 상품 설명에 천장이 있다고 설명되어 있었다.

▲ 사실과 다른 정보를 토대로 최고급 꾸러미를 구매한 유저가 조치해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자료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이에 크래프톤은 13일 새벽 3시에 최고급 꾸러미에 잘못된 상품 설명을 수정했다. 이에 대해 크래프톤 관계자는 “뉴진스 컬래버레이션 상품 중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는 제작소 불운 방지(천장) 대상이 아니지만, 일부 게임 내 UI에서 해당 불운 방지 문구가 잘못 적용된 것을 확인했다. 오류를 인지한 후 정확한 정보로 정정했다. 오류 발생 사유를 파악하고 있으며, 이용자분들을 대상으로 보상 방안을 마련 중이다”라고 밝혔다.

잘못된 설명은 비교적 초기에 수정됐으나, 뉴진스라는 주목도 높은 연예인을 소재로 한 상품이었기에 사전 관심도가 높은 편이라 이전에 상품 정보를 확인하며 구매한 유저도 적지 않다. 크래프톤에서 어떠한 보상을 제공하느냐가 관건이지만, 일부 유저들은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정보를 잘못 알린 부분에 대해 환불을 요구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