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비디오

닌자 가이덴 시그마 2 플러스, 액션보다 의상에 눈길이…

/ 4

▲ 오는 3월 5일 정식 발매되는 '닌자 가이덴: 시그마 2 플러스'

 

코에이테크모의 대표 액션게임 ‘닌자 가이덴’ 시리즈의 신작, ‘닌자 가이덴: 시그마 2 플러스’가 PS비타로 오는 3월 5일(화) 국내에 정식 발매된다.

 

‘닌자 가이덴: 시그마 2 플러스’는 지난 2009년 PS3로 출시된 액션게임 ‘닌자 가이덴 시그마 2’의 PS비타 이식작이다. 게임은 4년 만에 재 출시되는 작품이니만큼, 단순 이식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시스템과 PS비타에 걸맞은 새로운 기능이 다수 추가돼 액션 게임 마니아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닌자 가이덴: 시그마 2 플러스' 플레이 영상

 

여성 캐릭터 쿄스튬 추가, 시스루는 약과다

 

캐릭터에게 다양한 의상을 입혀보는 커스터마이징 요소가 인기에 한 몫을 해온 ‘닌자 가이덴’ 시리즈답게, 이번 신작에서도 남자 주인공 류 하야부사를 비롯하여 아야네, 모미지, 레이첼 등 여성 캐릭터들의 새로운 의상이 추가됐다.

 

아야네는 살갗을 보이면서 특정 부위가 보일 듯 말듯한 매력을 강조한 시스루 의복, 모미지는 위로는 예복이면서 아래로 오버니삭스가 결합된 독특한 무녀 의상, 마지막으로 레이첼은 특정 부위만 가린, 노출도가 높은 매혹적인 의상이 추가돼 커스터마이징의 폭이 더 넓어졌다.

 

▲ 아야네는 최신작 '데드 오어 얼라이브 5'의 복장

 

▲ 오버니삭스가 더해진 모미지의 독특한 무녀 복장

 

▲ 특정 부위만 가린, 레이첼의 과감한 신규 복장

 

날 선 무기부터 둔기까지, 액션의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무기

 

‘닌자 가이덴: 시그마 2 플러스’에서는 전작의 무기 외 신규 무기도 다수 추가됐다. 사용 가능한 무기는 톱을 연상시키는 거대한 크기의 양손검 ‘파쇄아 염마’, 광범위로 적을 베어 넘길 수 있는 ‘에클립스 사이드’, 도끼와 해머의 능력을 동시에 갖춘 ‘임페르노 해머’, 두 자루의 이도류 ‘풍무소태도’, 긴 사정거리로 적을 찌르거나 내려칠 수 있는 ‘천룡체도’ 등이다.

 

▲ 톱을 연상시키는 거대 양손검 '파쇄아 염마'

 

서로 다른 공격 범위와 액션 연출, 다채로운 무기를 사용해 수 있는 것이 게임의 재미

 

이 밖에 베는 위치에 따라 적의 사지가 잘려나가는 신체훼손 액션은 이번 신작에도 유효하며, 치명상을 입고 손발이 잘린 적에게 최후의 일격을 가해 완전히 숨통을 끊어주는 ‘멸각’으로 잔혹함을 배가시켰다.

 

▲ 베는 위치에 따라 적의 사지가 잘려나가는 신체훼손은 유효

 

▲ 여기에 완전히 적의 숨통을 끊어주는 '멸각'으로 잔혹함은 배가시켰다

 

재빠름만이 살길인 ‘닌자 레이스’, 일인이역 플레이가 가능한 ‘태그 매치’

 

이번 신작에서는 ‘재빠름만이 죽음을 피해갈 수 있다’는 콘셉트로 제작된 ‘닌자 레이스(NINJA RACE)’ 모드가 새롭게 선보인다. ‘닌자 레이스’는 제한 시간 내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것이 목표로, 보다 적을 빠르게 쓰러뜨리고 이동해야 하는 숙달된 컨트롤을 필요로 한다.

 

▲ 신규 모드 '닌자 레이스'의 추가

 

▲ 보다 빠르게 적을 쓰러뜨리면서 실수 없는 이동까지, 숙달된 컨트롤을 필요로하는 모드다

 

특히 적을 쓰러뜨리고 얻을 수 있는 전용 아이템 ‘그린 에센스’를 획득해 계속해서 시간을 연장시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적을 연속으로 제압하게 되면 체인(CHAIN)횟수가 상승하면서 캐릭터의 공격력도 큰 폭으로 상승해 보다 원활한 진행을 돕는다.

‘닌자 레이스’ 모드에 들어서면, 원하는 스테이지와 캐릭터, 그리고 쿄스튬을 선택하게 된다. 여기에 주무기, 보조무기, 인법에 이르기까지 유저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어 스테이지 공략에 최적화된 무기 설정을 통해 도전하는 것이 미션 공략의 지름길이 될 것이다.

 

이 밖에 두 명의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전환해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태그 미션’도 즐길 수 있다. ‘태그 미션’에서는 플레이어가 두 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미션에 돌입, 전투 중 방향키 아래 버튼을 눌러 자유롭게 캐릭터를 번갈아 가며 플레이 할 수 있다. 플레이 캐릭터 두 명이 난입하는 만큼, 등장하는 적의 수도 많으며 난이도 역시 높다. 또한, 조작하지 않는 캐릭터의 경우 인공지능이 전투를 진행하게 되며 플레이어가 직접 터치로 공격 대상을 지정해 줄 수도 있다.

 

▲ 두 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미션에 도전하는 '태그 매치'

 

▲ 플레이어가 직접 터치로 공격 대상을 지정해 줄 수도 있다

 

▲ 여기에 화면 전체를 수놓는 화려한 연출의 '합인법'까지, 액션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오늘(25일)부터 오는 3월 3일까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닌자 가이덴: 시그마 2 플러스'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다. 예약 판매 구입자에게는 모미지, 아야네, 레이첼의 쿄스튬 DLC 다운로드 코드가 증정된다.

 

▲ 예약 구매자에게 특전으로 제공되는 모미지, 아야네, 레이첼 DLC 쿄스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팀닌자
게임소개
'닌자 가이덴 시그마 2 PLUS'는 PS3로 발매된 '닌자 가이덴 시그마 2'를 PS비타에 맞게 조정한 타이틀이다. '닌자 가이덴 시그마 PLUS'와 마찬가지로 터치 패드를 활용한 인술 액션과 초보자도 쉽게 적...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