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길드 주식을 거래한다, 웹젠 MMORPG ‘플라곤’ 첫 공개

/ 1

▲ 8월 비공개테스트 예정인 ‘플라곤’ (사진제공: 웹젠)

웹젠은 25일 게임네트웍스가 개발한 MMORPG ‘플라곤(FlagON)’의 비공개테스트의 참가자를 오는 8월 14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테스트는 8월 중 진행된다.

이 게임은 지난달 ‘T.F.O(The Flag One)’이라는 명칭으로 공개된 바 있으며 테스터 모집 발표와 함께 명칭이 ‘플라곤’으로 확정됐다. 

‘플라곤’은 길드활동과 길드의 성장을 중심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하고, 길드활동을 통해 얻은 각종 재화를 거래하는 경제시스템이 특징이다. 게임 내에서는 물론 홈페이지에서 게임머니를 사용한 아이템 거래가 가능하며, 길드의 영향력 등에 따라 가치가 변동하는 ‘길드 주식’도 거래하는 거래시스템을 구축했다.

길드전과 전장 등 MMORPG의 기본 요소인 PvP는 AOS방식에 가까운 전투지도와 시스템을 적용해 다른 게이머들과의 전략과 전술적인 협력전투를 유도했다. 

‘플라곤’을 개발한 게임네트웍스는 ‘에이카’ 등의 MMORPG 제작에 참여한 개발자들이 모여 설립한 곳이다.

한편, 웹젠은 ‘플라곤’ 외에 핸드드로잉 기반의 그래픽으로 구현된 3D액션 MMORPG ‘프로젝트 M2(가칭)’의 연내 테스트와 퍼블리싱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 ‘플라곤’ 캐릭터 이미지 (사진제공: 웹젠)


▲ ‘플라곤’ 국가전 컨셉 원화 (사진제공: 웹젠)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게임네트웍스
게임소개
'플라곤'은 길드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다. 플레이어는 길드 활동과 길드의 성장을 중심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하고, 길드 활동을 통해 얻은 각종 재화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길드의 영향력에 따...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