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드컵 결승 오른 삼성 화이트 "큰 무대에서 경기 할 수 있어 기쁘다"

/ 4


▲ 롤드컵 결승전 티켓을 거머쥔 삼성 화이트

삼성 화이트가 형제팀인 삼성 블루를 꺾고 롤드컵 결승에 진출했다. 이번 4강에서 삼성 화이트는 특유의 ‘탈수기’ 운영을 바탕으로 삼성 블루를 거세게 압박했다. 그 결과 단 1패도 내주지 않으며 3연승으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또한 내전에 약하다는 징크스를 깬 것 역시 의미 있는 성과로 통한다. 게임메카는 4강 직후 진행된 삼성 화이트와의 인터뷰 전문을 아래를 통해 공개한다.

 삼성 블루를 3:0 퍼팩트게임으로 승리했다. 소감 한마디 부탁한다.

‘마타’ 조세형: 삼성 블루, 우리의 형제팀을 이겼다. 개인적인 소감은 롤드컵 결승에 갔다는 것보다 블루팀을 이겼다는게 더 좋다. 

‘댄디’ 최인규: 프로게이머 인생에서 더 높은 업적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 기쁘다. 이런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됐다는게 좋다.

‘루퍼’ 장형석: 롤드컵에서 위협적인 팀이 블루밖에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겨서 기분이 좋고 우승하겠다.

‘폰’ 허원석: 삼성 블루에게 지는 징크스가 있었는데 이번에 그걸 깼고, 우승도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

‘임프’ 구승빈: 처음으로 대회에서 삼성 블루를 이겨서 정말 좋다. 또한 넓은 무대에서 경기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4강에서도 캐리하려고 했는데 다들 잘해서 저만 못한 것 같아서 제가 못해도 이기는 게 좋다.

압도적으로 운영으로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삼성 화이트에서 삼성 블루의 약점을 무엇이라고 파악했나.

‘마타’ 조세형: 삼성 블루는 알려진대로 싸우는 걸 좋아하는 팀이다. 그 외에 다른 약점을 말하는 것은 곤란하다. 다만 연습 과정에서 우리 팀의 약점을 찾아내, 이를 보완하며 승리 방법을 찾아냈다고 말하고 싶다. 개인적으로 임프가 못한다는 게 약점인 것 같다. (웃음)

'루퍼'는 1세트에서 '아칼리'를 사용하며 눈길을 끌었다.

‘루퍼’ 장형석: '아칼리'는 잘 성장하기만 하면 좋은 챔피언이기에 골랐다. 나 뿐만 아니라 팀원들 전체가 모두 만족할 만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이번 롤드컵에서 '신지드', '아칼리' 등 다양한 챔피언을 보여주며 전보다 더욱 강한 면모를 드러내는 것 같다.

‘루퍼’ 장형석: '신지드'는 예전에도 좋아하는 캐릭터라서 이번에 한 번 더 해봤다. '아칼리'는 연습 때, 몇 번 해봤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꺼냈다.

'다데'의 주 챔피언 중 하나였던 '야스오'를 밴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대 야스오 전략이 있었나?

‘폰’ 허원석: '야스오'를 내가 해볼까, 라고도 생각했는데 자신이 없어서 다른 챔피언으로 맞받아치기로 결정했다.

경기 후 우는 '데프트'를 위로하며 무슨 말을 했나?

‘임프’ 구승빈: 잘 기억이 안 나지만 '미안해 힘내라'고 했다. 혁규가 우는 것을 두 번 봤는데 (나 때문에 운 것 같아서) 미안하다.

'폰'은 8강 때부터 삼성 블루를 상대하고 싶다고 말해 왔다. 이유가 무엇인가? 또한 결승 상대로는 어떤 팀이 올라오길 바라는지 궁금하다.

‘폰’ 허원석: 삼성 블루로 오고 나서 한 번도 이긴 적이 없었다. 그래서 바꾼 다음 한 번 이기고 싶어서 말한 것 이다. 결승 상대로는 로얄클럽이나 OMG 누가 올라와도 이길 자신 있다.

‘임프’ 구승빈: OMG를 만나고 싶다. 로얄은 '우지'가 너무 잘해서 내가 힘들 것 같다.

‘마타’ 조세형: 개인적으로 로얄클럽을 만나고 싶다. 작년에도 올라왔던 팀인데 이번에도 올라올 거 같다. '우지'와 '제로'가 굉장히 잘한다. 우리가 배운 게 많다. 이번에 대결을 위해 올라왔으면 좋겠다.

‘댄디’ 최인규: OMG다. 로얄클럽을 만나면 우리 바텀 듀오가 많이 힘들어 할 것 같다.

‘루퍼’ 장형석: 로얄클럽을 만나고 싶다. OMG 탑이 너무 잘해서 로얄클럽을 만나고 싶다

삼성 화이트의 강점 중 하나인 깔끔한 승리, 그러나 팬들 사이에서는 너무 군더더기가 없어서 임팩트가 없다는 의견이 있다.

‘마타’ 조세형: 팬 분들은 새로운 픽이나 전략을 보고 싶어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결승에 온 만큼, 기존에는 보여주지 않은 새로운 전략들을 많이 공개할 생각이다. 4강까지는 무난하게 했는데 결승용으로 재미있는 전략을 몇 개 생각해 놨다.

현재 삼성 화이트가 가지고 있는 강점은 무엇인가? 

‘마타’ 조세형: '임프'는 예전에는 무리한 플레이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똑똑한 플레이를 많이 해서 개인적으로 편하다. 또한 본인 역시 좋은 경기력이 나오고 있다. '폰'은 연습 때는 도리어 약해 팀원들이 놀랄 정도다. 하지만 대회 때는 잘 해주는 모습을 보니 더 대단한 선수 같다. '루퍼' 형은 연습 때 CS를 못 먹는다거나 게임하기 어려울 정도로 고통을 많이 받는데, 대회 때 더 잘한다. '댄디' 선수는 원래 과감하게 안하는 스타일인데 오늘은 다르더라. 한 단계 더 발전한 것 같다. 나는 다행스럽게도 던지는 족족 스킬이 잘 맞아서 만족할만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다.

‘임프’ 구승빈: '마타'는 이번 대회에서는 잔소리도 적어지고 스킬샷도 잘 맞았다. 서포트 원탑 같다. '댄디'는 내가 생각하는 완벽한 정글러다. '루퍼'는 손도 느린데 (대회에서) 잘 하는 것이 신기하다. '폰'은 연습에서 잘하면 대회에서 못하고 연습에서 못할 때는 대회에서 잘하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 나는 '마타' 덕분에 단점이 보완되는 것 같다.

한편,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메카에서는 롤드컵에 참가한 프로게이머들의 랭크 및 일반 게임을 볼 수 있는 관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관전 콘텐츠로 롤드컵에 앞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프로게이머들의 챔피언 선택과 템트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롤드컵에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대표선발전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던 다른 선수들의 전적도 확인 가능하다.

 팀
 라인 선수 닉네임 소환사명 랭크 게임 전적 
 SAMSUNG White
 탑
 Samsung Looper
 Samsung Homme
 삼성갤럭시Looper
 삼성갤럭시 Homme
 미드
 Samsung PawN
 삼성갤럭시 PawN
 정글
 Samsung DanDy
 삼성갤럭시 DanDy
 원거리 딜러
 Samsung imp
 Samsung Skatch
 삼성갤럭시 imp
 삼성갤럭시skatch 
 서폿
 Samsung Mata
 삼성갤럭시 MatA

 팀
 라인 선수 닉네임 소환사명 랭크 게임 전적 
 SAMSUNG Blue
 탑
 Samsung Acorn
 Samsung Gamsu
 삼성갤럭시 Acorn
 깜 수
 미드
 Samsung dade
 Samsung Hawk
 삼성갤럭시 dade
 호크형
 정글
 Samsung Spirit
 삼성갤럭시Spirit
 원거리 딜러
 Samsung Deft
 삼성갤럭시 Deft
 서폿
 Samsung Heart
 삼성갤럭시 Heart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