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테일즈런너, ‘알콩달콩 농장경영 테일즈 팜’ 전격 해부 1탄

/ 1

나우콤이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테일즈런너’가 레이싱 게임에서 독보적 인기를 구가하며, 게임을 넘어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시스템의 혁신적 변화를 꾀하는 등 심상치 않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2008년 7월 야심차게 선보인 ‘알콩달콩 농장경영 테일즈 팜’은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의 혁신을 예고하며, 오늘날 3D 서비스를 통해 또 다른 도약을 꿈꾸고 있는 ‘싸이월드’를 비롯. ‘누리엔’ 등의 3D 커뮤니티 사이트들과는 차별적 요소를 제공하며, 게임의 인기를 계승. 10대들의 3D 커뮤니티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앞으로 총 3회에 걸쳐 ‘테일즈 팜’을 ‘게임 속 커뮤니티’, ‘게임 속 나만의 공간’, ‘게임 속 게임’을 주제로 하여 철저히 해부할 예정이다.

먼저 ‘테일즈 팜’은 ‘싸이월드’와 ‘세컨드 라이프’ 등을 통해 각광받은 소셜 네트워킹 시스템과 인기 온라인 게임이 결합된 최초의 사례라 할 수 있다. 이는 ‘테일즈런너’ 인기 고공행진에 촉매제 역할을 하며 활력을 더하고 있다.  

‘테일즈런너’의 커뮤니티 활성화을 위한 노력은 지난해 초 구축된 ‘공원’에서부터 시작된다. ‘공원’은 게임을 하지 않는 대기 상황에서도 마치 MMORPG를 하듯 자유롭게 거닐며, 아이템 교환, 피규어 뽑기, 미니게임 등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올해에는 오픈TV, 연금술 상점 등을 오픈. 오픈TV로 테일즈런너 대회를 관람하고, 연금술 상점에서는 오늘의 운세와 커플점을 보는 등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의 다양화를 통해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하였다.

 이러한 `테일즈런너`의 노력은 2008년 ‘테일즈 팜’ 공개로 다시 한번 빛을 발하게 되었다.

‘테일즈런너’는 ‘테일즈 팜’을 선보이며 온라인 커뮤니티의 새장을 열고 있다. ‘테일즈 팜’은 단순한 게임 속 커뮤니티 공간을 넘어, 나만의 공간 그리고 또 다른 게임적 요소를 첨가한 색다른 시스템이다.  

‘테일즈 팜’은 마이팜, 프렌드팜, 채팅팜, 인기팜 이렇게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유저들은 각각의 목적에 걸맞는 팜에 입장하여 친구도 사귀고 타 유저의 팜을 방문. 성장수 주입 등의 선행을 펼쳐 ‘팜 포인트’를 받을 수도 있다.  

이렇게 획득된 ‘팜 포인트’를 통해 자신의 팜을 꾸밀 수 있는 장식물을 얻음으로써, 유저들은 친구들과의 우애를 다지고 자신의 팜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커뮤니티가 활성화 될 수 있는 결정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요소들을 등에 업고 ‘테일즈 팜’에서 유저들은 활발한 교류를 펼치고 있다. 인기팜에서 즉석으로 인원을 모아 다양한 역할놀이를 통해 친목을 다지고, 여기에서 만난 친구들은 즉석에서 게임을 하러 가기도 한다.

이 모든 것들은 단순 채팅, 만남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게임이라는 동적시스템으로 바로 연결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팜에서 유저들은 여타 3D 커뮤니티 사이트들과는 달리 게임의 특징인 달리기, 뛰기, 눕기, 앉기 등의 움직임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보다 역동적인 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놀이가 즐긴다.

‘테일즈 팜’ 확산에 일등 공신 역할을 하고 있는 사람은 다름 아닌 유저들이다. 이들은 누구보다도 활발히 그리고 적극적으로 재밌게 노는 법, 수확하는 법, 꾸미는 법 등 ‘테일즈 팜’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며, ‘테일즈 팜’을 알려가고 있다.

현재 ‘테일즈 팜’은 지난 7월 17일 공개된 후 지금까지 약 100만 이상의 팜이 생성. 인기 팜의 경우 약 200만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테일즈 팜’이 업데이트 된 후 테일즈런너의 플레이타임은 1시간을 돌파하였다. 이는 커뮤니티 활성화로 인한 플레이타임의 상승을 입증하는 결과치라 할 수 있다.

이렇듯 ‘테일즈 팜’은 게임 내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 인기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템과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에 있어 ‘테일즈 팜’의 무궁 무진한 발전이 기대된다.

‘테일즈 팜’ 전격 해부 2탄에서는 ‘게임 속 나만의 공간’을 주제로 하여 게임 속에서 할당된 나만의 공간을 꾸미고, 게임과 연계되어 색다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테일즈 팜’만의 특성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10대들의 3D 커뮤니티 공간 ‘테일즈 팜’은 테일즈런너 공식홈페이지(www.talesrunner.com)에서 만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테일즈런너 2005년 8월 1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레이싱
제작사
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테일즈런너'는 흥부와 놀부, 알라딘 등 다양한 동화 속 세상에서 달리는 레이싱 게임이다. 최대 30인이 함께 달리기를 즐길 수 있으며, 산수, 영어 등 두뇌 개발에 도움을 주는 '달려라! 암산왕', '달려라!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