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리니지`가 플래시 웹게임으로? `리니지 외전` 공개

/ 4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플래시 웹게임 ‘리니지 외전’이 등장했다.

엔씨재팬은 지난 18일 ‘리니지 외전’의 티저 사이트를 공개하고 오는 25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니지 외전’은 ‘리니지’와 ‘리니지2’의 세계관을 갖춘 플래시 기반의 웹RPG로 엔씨재팬에서 직접 개발했다. 게임 세이브를 비롯해 모든 데이터를 서버에서 직접 관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평균 사양의 PC와 랜선만 갖추어져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다. 플레이 시간은 약 30시간 정도이며, 업데이트를 통해 꾸준히 ‘진화’해 나가는 무료 게임이다.

기본 조작은 마우스뿐 아니라 키보드도 동시 지원되며 던전 탐험과 전투, 아이템 조합, 개성 있는 캐릭터 육성 등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리니지 외전’에서 5레벨과 15레벨을 달성하면 ‘리니지’나 ‘리니지2’ 중 원하는 곳으로 아이템을 지급한다는 이벤트가 동시 진행된다고 알려져 ‘리니지’ 시리즈와의 연동 시스템까지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국내 도입은 아직 미정”이라고 밝혔다.

▲ 솔로 게임이며 게임 내 NPC를 동료로 맞이할 수 있다

▲ 전투는 턴방식으로 진행된다

▲ 상점 이용도 일반적인 RPG와 흡사하다

▲ 던전 구조가 꽤 흥미롭게 구성돼 있다

▲ 또 하나의 재미는 `아이템 조합`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엔씨재팬
게임소개
'리니지 외전'은 '리니지'와 '리니지 2'의 세계관 기반으로 개발된 플래시 웹 RPG다. 게임 세이브를 비롯해 모든 데이터를 서버에서 직접 관리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평균 사양의 PC와 랜선만 갖추어져 있다면 언...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