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 한국어 출시 확정


▲ '소피와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 로고 (사진제공: 디지털터치)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RPG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가 2016년 한국어 출시가 확정됐다.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NOCO와 유겐(ゆーげん)이 참여한 작품으로, ‘아틀리에’ 시리즈 중 최초로 시간 경과와 날씨에 따라 변하는 필드가 도입됐다. 이로 인해 밤이 되면 낮에는 볼 수 없었던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고 비가 오는 상태에서만 채집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는 등 다양한 요소가 추가됐다. 여기에 벤트와 조합 등 게임 플레이에 따라 새로운 레시피로 아이템을 제작할 수도 있다.

이 게임은 파티 멤버 전원의 행동을 각 턴이 시작되기 전에 정하는 ‘커맨드 선행 입력’ 시스템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한 번 정한 행동은 전원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전체를 생각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쳐야 한다. 또한 아군의 공격을 지원하거나 대신 공격을 받는 등 동료와의 연계도 감안해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이외에도 동료와 연대를 강화시키면 사용할 수 있는 서포트 연대 기술 ‘체인 링크’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체인 링크’ 게이지를 모두 모우면 특별한 연출이 삽입된 ‘스페셜 어택’과 ‘스페셜 가드’ 를 사용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한국어판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는 PS4와 PS비타로 2016년 출시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거스트
게임소개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는 ‘아틀리에’ 시리즈 17번째 작품으로, 전작에서 전개된 ‘황혼’ 시리즈와는 다른 새로운 세계를 무대로 한다. 플레이어는 도시 변두리에서 공방을 운영하는 ‘소피’가 되어...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