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2차대전 웹게임 `모던워`, 연합전투 업데이트 돌입

/ 1

씨알스페이스의 제 2차 세계대전 기반 전략 웹게임 `모던워` 에피소드 1이 연합전투 스페셜 업데이트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합전투 업데이트는 석유를 차지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되는 2차 대전으로, 누구와도 아군이 되어 참여할 수 있다. 연합전투 리스트에서는 각 연합이 평균 레벨대 별로 표시되며, 연합전투 시에 보유한 인물들을 전투에 참여시켜 전투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유저는 개인전투나 자유전투와는 별도로 연합 전투용 인물을 장착해야 하며, 연합전을 신청 받은 경우에 거부할 수 없다.

이번 연합개편으로 각 연합원들의 활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활동지수가 추가되어 활발, 보통, 미비로 표시된다. 연합원들이 활동이 미비한 연합장을 탄핵할 수 있도록 탄핵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연합 활동이 지속적으로 미비할 경우에는 연합이 자동으로 폐쇄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석유와 석유를 저장할 수 있는 석유탱크 건물이 추가되었다. 석유탱크가 없으면 석유 획득 및 보관이 불가능하며, 석유탱크의 레벨이 오를수록 좀 더 많은 석유를 보관할 수 있다. 석유는 전투나 인물카드 해체를 통해서도 습득할 수 있으나, 연합전투에서 가장 많은 양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건물 한도가 기존 45레벨에서 50레벨로 상향되었으며, 연합장이 연합원들에게 단문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SMS발송 기능도 추가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모던워` 공식 사이트(www.modernwar.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모던워`는 복잡하고 어려운 전투 웹게임을 간편하면서도 재미있는 방식으로 진화시켰다. 2차대전 당시에 활약하던 수많은 장군들과 전쟁영웅들의 카리스마를 생생하게 반영하였으며 백여명의 실존인물들과 2백여가지의 무기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