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윤상·EXO-CBX·레드벨벳, 블소 콘서트 18일 부산에서 개막

/ 1

▲ '블레이드앤소울' 콘서트 '아주 특별한 만남, N-POP' 영상
(영상제공: 엔씨소프트)

[관련기사]

엔씨소프트는 오는 18일, 부산 영화의전당 특설무대에서 윤상, 'EXO-CBX', '레드벨벳'이 출연하는 '블레이드앤소울' 콘서트 '아주 특별한 만남, N-POP'을 선보인다.
 
'아주 특별한 만남, N-POP' 엔씨소프트의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 IP를 활용한 콘서트다. 엔씨소프트는 작년 11월에도 '블레이드앤소울 토너먼트 2015 월드 챔피언십' 현장에서 게임 스토리와 캐릭터를 테마로 한 뮤지컬 '묵화마녀 진서연'을 선보인 바 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의 IP가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의 시도"라는 취지로 뮤지컬에 이어 콘서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작곡가이자 가수인 윤상이 음악 감독을 맡았다. 윤상은 '블레이드앤소울' OST를 재해석한 리메이크곡과 게임 주인공들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직접 만든 신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노래는 아이돌 'EXO-CBX'와 '레드벨벳'이 부른다. 'EXO-CBX'는 그룹 'EXO(엑소)' 의 첫 유닛이다.


▲ '블레이드앤소울' 콘서트 '아주 특별한 만남, N-POP' 참가자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OST는 게임 세계관과 스토리를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표현한 게임 음악이다. 2012년 8월 공식 OST 1집 'The Story', 2012년 11월 2집 'The World', 2013년 11월 3집 '백청산맥', 2016년 4집 '위대한 여정'을 발표했다.

특히 2집 'The World'는 국내 단일 게임 OST 중 최대 규모인 90여곡을 수록한 바 있다. 4집 '위대한 여정'은 '어벤져스'와 '스타워즈' 등 헐리우드 영화음악 마스터링 엔지니어와 헐리우드 유명 스텝들이 참여한 가운데 체코 프라하와 LA에서 88인조 오케스트라와 보컬 녹음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공연은 11월 18일과 19일 양일간 펼쳐지는 e스포츠 대회 '블소 2016 월드 챔피언십' 결선과 함께 열린다. '블소 월드 챔피언십 대회' 티켓을 예매한 고객은 e스포츠 대회와 함께 특별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블소 2016 월드 챔피언십'은 OGN과 블소 e스포츠 홈페이지 그리고 블소 토너먼트 공식 트위치, 실시간 개인방송 'V LIVE'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