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위 피트 플러스, 다이어트 다시 시작해 봅시다!

/ 2

닌텐도 Wii 를 이용해 신체 밸런스를 바로잡고 다이어트를 하는 본격 운동 게임 ‘위 피트’ 가 더욱 많은 기능을 추가한 ‘위 피트 플러스’ 로 새롭게 다가온다. ‘위 피트’ 출시 후 어느덧 2년, 슬슬 많은 유저들이 운동을 그만두거나 질려하는 시기에 적절하게 등장한 ‘위 피트 플러스’ 는 식어가는 다이어트에 대한 열정을 다시금 불태울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로 단단히 무장했다.

‘위 피트 플러스’ 는 전작과 같은 ‘Wii 보드’ 를 사용하며, 기존에 ‘위 피트’ 를 플레이하던 유저들은 기존 데이터를 이어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위 피트’ 를 플레이 해 본 유저라면 보다 쉽게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 '위 피트 플러스' 를 즐기기 위한?필수 요소인 'Wii 보드'

운동은 목적이 확실해야!

단순히 마음 내키는 대로 각종 트레이닝 메뉴들을 선택해 플레이하던 전작과는 달리, ‘위 피트 플러스’ 는 ‘몸매 관리’, ‘성인병 예방’ 등 신체 상태에 적합한 추천 코스가 준비되어 있어 목적에 맞는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특히 ‘요가’ 와 ‘근력 운동’ 메뉴의 경우 자신의 취향에 따라 트레이닝을 조합하고, 5분, 10분, 20분 등 알맞은 운동 시간을 정해 자신만의 오리지널 코스를 만들 수도 있다.

다이어트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칼로리 메뉴도 추가되었다. 전작에서는 단순히 ‘Wii 보드’ 로 측정한 체중 변화와 BMI(체질량지수) 의 변화만을 알려주었으나, ‘위 피트 플러스’ 에서는 트레이닝 후의 소비한 칼로리를 해당 칼로리에 맞는 음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면, 178Kcal 만큼의 에너지를 연소한 경우에는 소프트 아이스크림 1개 분량의 운동을 했다고 알려주는 식이다. 이를 통해 평소 생각없이 섭취하는 간식의 칼로리와 그 것을 빼기 위해서 얼마만큼의 운동을 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다.


▲ 열심히 운동했다고 생각했는데 고작 소프트아이스크림 1개 분량이라고?

새롭게 추가된 운동 메뉴들!

‘위 피트’ 에는 ‘요가’ 와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밸런스 게임’ 네 종류의 운동 메뉴와 28종목의 트레이닝이 존재했다. 그러나 사실 게임 감각으로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트레이닝은 ‘밸런스 게임’ 의 트레이닝 8종을 제외하면 몇 종류 되지 않았기에 몇 달 정도 플레이하다 보면 쉽게 지루해지곤 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위 피트 플러스’ 는 ‘트레이닝 +’ 라는 새로운 운동 메뉴를 신설했다. ‘트레이닝 +’ 는 몸을 움직이면서 즐겁게 할 수 있는 15종의 게임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표적 게임으로는 제자리걸음으로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섬 안을 자유롭게 여행하는 ‘사이클링’, 양 팔로 날개짓을 하며 하늘을 날아다니면서 상체 근력과 균형감각을 키우는 ‘파닥파닥 비행’, 앞으로 나아가며 각종 장애물을 점프로 피하는 ‘철인 Mii’, 미래형 이동수단 ‘세그웨이’ 를 타고 전후좌우로 움직이며 풍선을 터뜨리는 ‘세그웨이 챌린지’ 등이 있다. ‘트레이닝 +’ 는 신체 밸런스와 민첩성은 물론, 유산소와 근육 운동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즐겁게 게임을 하며 동시에 운동 효과를 볼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요가’ 메뉴에는 ‘척추 펴기 자세’, ‘빗장 자세’, ‘V자 자세’ 가 추가되었으며, ‘근력 운동’ 메뉴에는 ‘밸런스 브리지’, ‘다리 벌리고 측면굽히기’, ‘한발 코어 밸런스’ 의 운동이 추가되었다.


▲ 보다 즐겁게 운동을 합시다!

다양한 추가 요소도 듬뿍

‘위 피트 플러스’ 에는 마이 메뉴나 트레이닝 외에도 ‘Wii 보드’ 의 기능을 한껏 이용한 새로운 메뉴들이 대거 추가된다. 일단, ‘신체 균형나이 측정’ 메뉴의 밸런스 테스트가 기존 5종에서 10종으로 늘어난다. 또한 3세 미만의 아기나 애완동물의 체중을 측정하고 등록,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된다. 측정은 보호자(주인)가 아기(애완동물)를 안은 채로 ‘Wii 보드’ 위에 올라가는 형태로 이루어지며, 아바타와 체중 변화 그래프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다수의 플레이어가 순서대로 교대하면서 플레이 할 수 있는 ‘다 함께 플레이’ 모드도 추가된다. 트레이닝 종목 선택 중에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잠깐 교대’ 버튼을 클릭하면 트레이닝을 하는 Mii를 일시적으로 교대해 가며 각종 게임 기록에 도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트레이닝 랭킹 기록 시 편리하게 자신의 Mii를 등록할 수 있다.


▲ 아기와 애완동물도 등록할 수 있다, 운동은 안되지만

‘위 피트 플러스’ 는 ‘Wii 보드’ 세트와 소프트웨어 단품으로 오는 12월 2일 발매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스포츠
제작사
게임소개
닌텐도가 제작/유통하는 위 피트 플러스. 각종 운동이 게임기 안에 다 있다! 일본의 유명 패션모델인 마츠시마 나나코가 광고에 참여해 화제를 불러 일으키기도 한 이번 시리즈는 , 전작에도 있었던 몸무게 측정 기능이... 자세히
게임잡지
2003년 7월호
2003년 6월호
2003년 5월호
2003년 4월호
2003년 2월호
게임일정
202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