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월드 오브 탱크, 북미 최대 스포츠 이벤트 '슈퍼볼' 광고 집행

/ 4

▲ '월드 오브 탱크' 슈퍼볼 광고 '끔찍한 엄마들' (영상제공: 워게이밍)

워게이밍은 앞서 6일(월), 프로미식축구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에서 ‘월드 오브 탱크’ 광고를 집행했다.

NFL ‘슈퍼볼’은 북미에서만 1억 명 이상이 시청하는 초대형 스포츠 이벤트로, 생중계 도중 집행되는 광고는 자연스레 엄청난 관심을 받게 된다. 이에 따라 세계 최고의 시간당 광고비를 자랑하는데, 여기에 워게이밍이 ‘월드 오브 탱크’ 홍보 영상을 게재한 것.

‘슈퍼볼’에서 상영된 광고는 각각 15초 분량의 영상 ‘끔찍한 엄마들’과 ‘깜찍한 주택 구매자’ 두 편이다. 의외의 상황에 갑작스레 전차를 등장시켜 특유의 재미와 화끈함, 대중성을 한번에 보여주는 것이 특징.


▲ '월드 오브 탱크' 슈퍼볼 광고 '깜찍한 주택 구매자' (영상제공: 워게이밍)

이번 '월드 오브 탱크' 광고는 워게이밍 샌프란시스코 지사와 다수의 대형 홍보영상을 제작해 화려한 수상 경력을 쌓은 마케팅 광고대행사 매커니즘이 함께 제작했다.
 
워게이밍 유우소 밀레네 글로벌 마케팅PR 총괄은 "2017년의 본격적인 활동을 미국 최대의 스포츠 이벤트와 함께 시작하게 됐다"며"쇼맨십, 기술, 팀워크 등 미식축구와 워게이밍의 게임들 사이에 공통 요소가 많기 때문에 슈퍼볼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TV 화면을 통해 '월드 오브 탱크'를 소개해 기존 팬들과 신규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 '월드 오브 탱크' 슈퍼볼 광고 주요 장면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워게이밍
게임소개
'월드 오브 탱크'는 20세기 중반에 볼 수 있었던 기갑전을 묘사한 탱크 MMO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차를 연구, 개발하여 다른 사람과 대전을 펼칠 수 있다. 게임에는 재빠른 경전차, 만능 중형전차, 강력한 중...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