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오버워치 리그 여섯 팀 추가 합류, 다음 시즌엔 20개 팀 경합

/ 1
'오버워치 리그'에 여섯 팀이 추가됐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 '오버워치 리그'에 여섯 팀이 추가됐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오버워치 리그'가 신규 여섯 팀과 추가 계약을 체결하며 다시 한 번 대대적인 확장에 나섰다. 

블리자드는 10일, 지난 달 발표된 미국 애틀랜타와 중국 광저우를 연고지로 하는 두 팀의 합류 소식에 이어 캐나다 토론토 및 밴쿠버, 프랑스 파리, 미국 워싱턴 D.C., 중국 청두 및 항저우를 연고지로 하는 여섯 팀이 오버워치 리그 참가 소식을 밝혔다. 계약을 체결한 해당 팀들은' 2019 오버워치 리그 챔피언십'을 향한 경쟁에 돌입한다. 

발표된 추가 여섯 팀의 합류로 오버워치 리그는 총 20개 팀이 경합하는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e스포츠 리그로서 그 위치를 공고히 했다. 20개 팀 중 9개 팀이 미국 외 지역을 연고로 하고 있어 글로벌 리그로서의 명성도 높였다.

신규 팀을 운영할 소유주로는 벤쿠버의 내셔널 하키 리그 소속팀을 소유하고 있는 기업인 '아퀼리니 그룹'을 비롯해 중국 기업 '비리비리', 프랑스의 'DM E스포츠' 등 각종 기존 프로 스포츠 팀을 운영하고 있는 구단부터 e스포츠 관련 기업과 IT 기업들이 선정됐다.

피트 블라스텔리카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 리그 사장 겸 CEO는 “2019 시즌과 그 이후를 준비하는 이 시기에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오버워치 리그를 더욱 성장시킬 새로운 여덟 팀을 추가하게 됐다”며 “우리는 좋은 리그와 뛰어난 리그의 차이점은 팀 소유주에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며, 첫 시즌을 앞두고 소유주들에게 높은 기준을 요구했다. 새롭게 합류하는 팀들은 모두 그 기준을 통과했으며, 오버워치 리그를 더욱 멋지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전했다.

공식 팀명과 로고, 선수진 등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리그와의 협력을 통해 각 팀에서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2019 시즌 스케줄에 관한 정보 역시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