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대상 포함 6관왕, 네오위즈 P의 거짓 게임대상 수상

/ 4
라운드8 최지원 총괄 디렉터가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라운드8 최지원 총괄 디렉터가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작이 발표됐다. 라운드8이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한 'P의 거짓'이다.

15일, 벡스코 컨벤션홀 3층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된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라운드8과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을 통해 대상을 포함,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 부문과 사운드 부문, 그래픽 부문, 인기게임상, 우수개발자상 등 총 6개의 상을 수상하면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대상을 수상한 P의 거짓 최지원 총괄 디렉터는 “무겁고 뜨거운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P의 거짓을 처음 시작할 때가 생각난다”며, "게이머 분들이 P의 거짓을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보내주신 성원들을 하나하나 밤새면서 보고 있다. 더욱 더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면, 이에 더 멋진 게임 그리고 감동을 선사하겠다. 앞으로도 많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념사진을 촬영 중인 최지원 총괄 디렉터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기념사진을 촬영 중인 최지원 총괄 디렉터 (사진: 게임메카 촬영)

P의 거짓과 대상 자리를 놓고 경쟁한 넥슨코리아(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는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다양한 장르의 조합과 섬세한 도트 그래픽을 조화롭게 버무려낸 게임으로 호평받았다. 아울러 200종 이상의 어종을 고증한 점과 메타스코어 90점 이상의 높은 완성도로 주목받았다. 

넥슨코리아 황재호 디렉터는 "저희는 완성도에 대해 집착했고, 치열하게 고민했고, 좋은 게임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잘한 것 이상의 과분한 사랑을 받아 매우 행복하다. 우리는 많은 저주를 깨냈다고 생각한다. 같은 회사가 2연속 대상을 수상하지 않는다는 저주를 깨고 싶었는데, 실패해서 좀 아쉽다. 그래도 더 많은 자극이 됐기에, 더 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민트로켓 황재호 디렉터가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최우수상을 수상한 민트로켓 황재호 디렉터가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우수상은 매드엔진의 나이트 크로우,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가 공동 수상했다. 매드엔진 이선호 PD는 수상소감으로 "나이트 크로우라는 게임이 세상에 나오기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열심히 해주신 매드엔진 모든 임직원 분들과 함상 모든 순간을 함께하며 지원해주신 위메이드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지난 1년동안 우리나라 게임 업계에서 가장 많은 질타와 응원을 받은 것 같다. 이것이 승리의 여신: 니케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이정표가 된 것 같다. 지휘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인사 드린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이상균 PL은 "저희가 뭔가 대단한 것을 이루어서 상을 받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소감을 남겼다.

팬들이 직접 뽑은,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게임상은 P의 거짓이, 게임 개발자들이 직접 선정한 우수개발자상은 P의 거짓을 개발한 라운드8 최지원 총괄 디렉터가 수상했다. 이어 e스포츠발전상은 스피릿 제로의 강성훈 이사에게 주어졌다. 팀 스피릿 제로는 대전액션게임의 불모지라 불리는 대한민국에서 다양한 대전액션 이벤트 및 대회를 개최하며 그 기반을 다졌다는 평을 받았다. 사회공헌우수상은 카카오게임즈가 수상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다같이'로 시작되는 여러 키워드를 통해 다양한 사회 가치 실현에 힘써왔다.

기술·창작상의 경우 기획/시나리오, 사운드, 그래픽 부문은 네오위즈 P의 거짓이, 캐릭터 부문은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가 수상했으며, 2023년 출시된 독특한 인디게임에게 주어지는 인디게임상은 뉴코어게임즈의 로그라이크 액션게임 데블위딘: 삿갓이 수상했다. 게임산업 발전과 사회공헌에 노력해온 인물에게 전하는 공로상은 더게임스데일리의 모인 대표가 받았다. 스타트업기업상은 파우게임즈가 수상했다. 파우게임즈는 네오위즈 산하의 MMORPG 전문 개발사로, 이번 지스타에 출전하는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를 개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신시장 개척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선보인 회사에게 시상하는 게임 비즈니스 혁신상은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가 수상했다. 컴투스로카는 올해 6월 VR게임 '다크 스워드'를 중국 VR게임으로 1위를 달성하며 좋은 성과를 낸 것이 선정 사유다. 아울러 굿게임상으로는 청각장애인도 즐길 수 있는 게임 '플로리스 다크니스'를 개발한 올드아이즈의 박재형 대표가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자가 모여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자가 모여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P의 거짓 2023년 9월 19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P의 거짓'은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소울라이크 액션 RPG로 블러드본은 물론 바이오쇼크, 디스아너드 등에서 영감을 받았다. 동화 피노키오의 모험을 성인 취향의 잔혹동화로 재해석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