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A매치] '덴마크 vs 스웨덴' 브라질 월드컵에서 볼 수 없는 두 팀의 대결

/ 1
▲ 스웨덴 축구대표팀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한국 기준 5월 29일(목) 새벽 3시 15분, 덴마크가 홈에서 스웨덴과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 경기를 벌인다.
 
이번 경기는 브라질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한 두 북유럽 강호 간의 대결이다. 덴마크는 지역 예선 2위팀 가운데 승점이 가장 낮아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박탈당해 아쉽게 탈락했다. 스웨덴 또한 플레이오프에서 포르투갈과 접전 끝에 본선진출 티켓 확보에 실패했다. 두 국가 모두 월드컵 본선 탈락의 아쉬움을 삼키고 자존심을 세우겠다는 각오로 이번 경기에 나선다.
 
특히, 이번 경기는 세계 축구팬들이 스웨덴 출신의 세계적인 스트라이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1981년생의 즐라탄은 나이를 고려할 때 이번 브라질 대회가 생애 마지막 월드컵이 될 가능성이 높았다. 하지만 스웨덴의 탈락과 함께 즐라탄의 모습을 월드컵에서 볼 수 없다는 사실에 아쉬워한 팬들이 많다. 국제 무대에서 즐라탄의 경기력을 보길 원하는 팬들에게 이번 경기가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한편, 지리적으로도 가까운 두 국가는 지금까지 많은 경기를 치렀고 팽팽한 전적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두 팀의 상대 전적에서는 스웨덴이 44승 18무 39패로 다소 앞서고 있지만 절대적 우위로 보기는 어렵다. 두 북유럽 강호의 명승부 또한 이번 경기의 관전 포인트다. 
 
 
<경기 정보>
 
경기 시각: 한국 기준 2014년 5월 29일(목) 3:15
장소: 덴마크, 코펜하겐
 
 
<5월 28일 기준 두 팀 피파 랭킹>
 
덴마크: 23위
스웨덴: 25위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피파온라인3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는 정상급 공격수 가운데 하나다. 우선 좋은 공격수의 필수 조건인 골 결정력, 슈팅 능력이 매우 높다. 또한, 탄탄한 몸싸움 능력과 정교한 드리블 능력을 바탕으로 상대 수비진을 돌파하는 능력도 탁월하다. 개인기 등급이 최고 수준인 별5개라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다만, 스피드가 느리고 점프 능력치가 낮다는 단점이 있다.
  
글: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에레하임, wzcs0044@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