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신규 타이틀 깜짝 공개, '젤다의 전설' 앞세운 닌텐도 다이렉트

/ 1

닌텐도의 신작 일정을 공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가 열렸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는 ‘젤다의 전설’과 ‘스타폭스’ 시리즈 위주로 꾸며졌다. 

닌텐도는 13일, 자사의 온라인 프레젠테이션 ‘닌텐도 다이렉트’를 열고 3DS 및 Wii U 라인업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는 오전 7시부터 46분간 진행됐다.

가장 눈길을 끈 소식은 닌텐도의 대표 IP ‘젤다의 전설’ 신작과 HD 리마스터 공개다. 먼저 2014년 E3에서 첫 공개된 ‘젤다의 전설’ 신작의 발매 시기가 2016년으로 확정됐다. 이 게임은 Wii U로 개발 중인 작품으로, 방대한 오픈월드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아이템 수집과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따라서 스토리를 따라 게임 속 특정 지역을 순서대로 진행했던 방식을 탈피해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10초 가량의 트레일러와 발매 시기가 전부이며, 게임 정식 명칭과 부제, 상세 내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 '젤다의 전설' 신작 발매 시기가 2016년으로 확정됐다 (사진출처: 닌텐도 다이렉트 갈무리)

그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 HD 리마스터 버전 발매일도 함께 발표됐다. 이번 HD 리마스터 버전은 2016년 3월 10일에 일본, 5월 4일에는 북미에 발매된다. 이와 함께 같은 날 출시되는 ‘울프링크’ 아미보도 공개됐다. 이 아미보는 HD 리마스터 버전 외에 2016년 발매 목표인 ‘젤다의 전설’ Wii U 신작과도 연동된다.


▲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 HD 리마스터 버전이 발매된다 (사진출처: 닌텐도 다이렉트 갈무리)

닌텐도의 인기 시리즈 ‘스타폭스’ 최신작 ‘스타폭스 제로’의 발매일도 2016년 4월 21일로 확정됐다. ‘스타폭스 제로’는 본래 2015년 출시를 목표로 했으나 2016년으로 연기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팬들에게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이후 세부 일정 발표 없이 잠잠하던 ‘스타폭스 제로’의 발매일이 드디어 공개된 것이다.

Wii U 전용으로 출시되는 타이틀로 스틱을 활용해 실제 전투기를 조종하는 듯 한 느낌을 앞세웠다. 여기에 3인칭과 1인칭, 2가지 중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다는 것과 전작보다 다양해진 액션이 특징이다 시리즈의 대표 액션 ‘측면 뒤집기’를 비롯해, U턴, 변형 등 새로운 동작이 대폭 추가됐다. 


▲ '스타폭스 제로' 신규 영상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이외에도 ‘폭권 포켓몬 토너먼트’ Wii U 버전과 ‘컬트셉트 리볼트’의 발매 시기도 공개됐다. 먼저 ‘폭권 포켓몬 토너먼트’ Wii U 버전은 2016년 3월 18일 발매되며, ‘컬트셉트 리볼트’는 2016년 출시 예정이다. 

또한,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에 새로운 캐릭터로 ‘파이널 판타지 7’ ‘클라우드’가 참전한다. 그 동안 플레이스테이션 위주로 발매됐던 '파이널 판타지'의 대표 캐릭터를 닌텐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클라우드' 캐릭터는 오리지날과 '어드밴트 칠드런' 2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배포 시기와 가격은 미정이다.


▲ '파이널 판타지 7'의 클라우드가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에 참전한다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닌텐도 차세대 콘솔 Wii U로 발매되는 '젤다의 전설' 신작이다. 시리즈 최초로 오픈 월드를 도입해 자유로운 모험을 선보인다. 특히 3D 카툰 렌더링을 통해 기존보다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