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워존에서 콜 오브 듀티 신작 암시하는 메시지가 발견됐다

/ 3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 신작을 암시하는 메시지가 발견됐다 (사진출처: Dr_ Disappoint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 신작을 암시하는 메시지가 발견됐다 (사진출처: Dr_ Disappoint 유튜브 영상 갈무리)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신작 공개가 예상보다 빠를 것으로 보인다.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 신작을 암시하는 듯한 메시지가 발견된 것이다.

액티비전은 지난 5일,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및 워존 시즌 5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모드인 미니 로얄을 비롯해 게임 내 막혀있던 지형인 아크로폴리스 국립 경기장이 개방되고 거대 화물 열차를 작전 기지로 활용할 수 있게 되는 등, 여러 변경사항이 있었다.

그런 와중에 유저들 사이에서 독특한 메시지가 발견됐다. 게임을 하던 중간에 갑작스레 '당신의 역사를 알아라(Know your history)'라는 문장과 '반복하는 것을 규탄하다(Condemned to repeat)'란 글이 전체 화면을 뒤덮는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여러 게이머들을 통해 이 현상은 게임 중에 아무 예고 없이 간헐적으로 일어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많은 유저들은 이 메시지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시리즈 신작과 연관이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일단 화면에 등장한 문구는 미국의 역사 철학자 조지 산타야나의 명언인 "과거를 기억 못 하는 이들은 과거를 반복하기 마련이다(Those who cannot remember the past are condemned to repeat it)"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역사와 관련된 명언인 만큼 냉전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시리즈의 차기작과 깊은 연관이 있다는 것이다. 일부 유저는 블랙 옵스 시리즈 신작과 관련된 정보가 조만간 공개되는 것이 아니냐고 예상하고 있다.

현재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신작에 대해선 공식적으로 공개된 정보가 없는 상태다. 하지만, 트위터와 레딧 등을 통해 알려진 소문에 따르면, 후속작은 1960년대 냉전 시대가 배경이며, 게임의 제목 또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갑작스레 출력된 메시지를 보고 놀라은 유저들 (영상출처: Dr_ Disappoint 유튜브)

▲ 이 현상은 여러 유저들로 부터 동시 다발적으로 발견되고 있다 (사진출처: 콜 오브 듀트: 워존 공식 레딧)
▲ 이 현상은 여러 유저들로 부터 동시 다발적으로 발견되고 있다 (사진출처: 콜 오브 듀티: 워존 공식 레딧)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콜 오브 듀티: 워존 2020년 3월 11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인피니티워드
게임소개
'콜 오브 듀티: 워존'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이하 모던 워페어) 기반 무료 게임으로 150명이 참여하는 '배틀로얄'과 최대한 많은 게임 내 재화를 모으기 위해 싸우는 '약탈' 두 가지 모드가 있다. 배...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3년 2월호
2003년 1월호
2002년 12월호
2002년 11월호
2002년 10월호
게임일정
2020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