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이구동성

[이구동성] 국산 소울라이크의 글로벌 진격

/ 4


지난 19일 출시된 P의 거짓이 예상 외의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독창성은 다소 부족하지만, 소울라이크 액션 RPG로서 기본기가 탄탄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실제로 PC 버전 기준 메타크리틱에서 전문가 평점 82점을 기록했고, 스팀에서도 유저 평점 '매우 긍정적(2,875개 중 87%가 긍정적)'을 기록 중입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네오위즈의 새로운 도전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도 PC와 콘솔 타이틀은 종종 나왔으나, 온라인이 없는 솔로플레이에 '소울라이크 액션'을 표방하며 등장한 작품은 P의 거짓이 처음입니다. 다소 모험적이라 할 수 있었던 시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조금이나마 두각을 드러냈기에 그 도전에 국내 게이머 다수도 응원을 보내고 있습니다. 게임메카 Naro님 역시 "이제 우리나라 게임사들도 여기에 자극을 받아 PC 게임에 더욱더 참여했으면 좋겠네요"라고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P의 거짓에 대한 국내 반응은 장기간 모바일과 RPG라는 특정 부분에 너무 집중되어 있었던 게임업계에 유저들이 많은 피로감을 느끼고 있었다는 점을 방증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잘 만든 음식도 하나만 계속 먹으면 질리기 마련입니다. 국내 게임시장에는 기존과 다른 뭔가 색다른 것이 필요했고, 국내 게임사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기에 해외에 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도전이 필요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P의 거짓은 물론 독창적인 게임성에 기대 이상의 고평가로 게이머를 깜짝 놀라게 한 데이브 더 다이버, 20일 시작된 크로스플레이 테스트 첫 날에 스팀에서 일 동시접속자 7만 명을 기록한 퍼스트 디센던트 등 새로운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상당히 고무적으로 다가옵니다. 이런 시도가 끊이지 않고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가 필요한 시기가 아닐까 합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P의 거짓 2023년 9월 19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P의 거짓'은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소울라이크 액션 RPG로 블러드본은 물론 바이오쇼크, 디스아너드 등에서 영감을 받았다. 동화 피노키오의 모험을 성인 취향의 잔혹동화로 재해석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